Stock/Analysis

한국프랜지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2. 29.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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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odhaword.tistory.com/320


12월 24일 한국프랜지 괜찮아 보인다며 추천을 해드렸었는데요.(아.. 프렌지라고 오타났었네)



아마 저 때 쯤 추천드린 것 같습니다.


"와.. 적중률 뭐야... 지금이라도 한국프랜지 들어가야겠다"


라고 생각하시면 진짜 안됩니다.


매번 글 쓸 때 마다 알려드리지만, 제발 오르지 않은 주, 지지선 긋는 주 사시길 바랍니다.

거래량 없는게 나쁜 것 만은 아닙니다.



"아 그러면 안 오른 한온시스템 매수해야지"


그게 아니라 공부 직접 따로 해보고 사셔야 합니다.











  • 동사는 1974년 7월 15일 설립되었으며, 1987년 10월 2일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자동차부품, 프랜지, 산업기계, 철구조물, 탱크류 및 열교환기의 제조 및 판매업 그리고 수출임업, 전 각호에서 파생되는 설물의 판매 및 전 각호에 부대되는 사업일체 등을 영위. 자동차 산업은 복합적 성격의 대표적인 조립산업으로서 완성차업체와 부품업체 간 동반자적 성격의 상호의존적 관계가 형성되어있음.





한국프랜지는 자동차 부품, 프랜지, 산업기계, 철구조물, 탱크류 같은 금속 제품 제작 하는 회사입니다.

자동차 사업에서도 완성차업체와 부품업체의 동반자 역할을 해준다고 하네요.


자동차 부품 회사라고 알아두시면 됩니다.






연혁 관련 해선 빠르게 넘어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업을 확장은 하는데 새로 개발하는 내용은 없네요.


주 이름은 한국 프랜지이나 서한 또한 자회사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보시면 하프샤프트, 이너샤프트, 엑셀 등을 만듧니다.

(자동차 부품엔 관심이 별로 없어서 따로 공부했습니다.)


엔진, 변속기에서 나오는 동력을 바퀴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너샤프트는 변속기와 하프샤프트 사이에 연결되며, 급 출발이나 가속 시에 생기는 차량 쏠림 현상을 감소시켜준다 하네요.


엑셀은 말 안해도 되겠죠?

프론트엑셀과 리어엑셀이 있습니다.


프론트 엑셀은 현대기아차에 납품이 되며,  중대형차 승용차에 사용됩니다.

전륜 구동차의 동력을 전달, 차체지지, 제동의 역할을 합니다.



리어엑셀도 현대기아차에 공급 중이며, 뒷바퀴 관련 프론트 엑셀의 역할을 합니다.





단조 쪽을 보시면 3,4,6기통 엔진을 만들며 선박,산업, 자동차용 부품을 만듧니다.






"아니 그래서 프랜지가 뭔데"


약간 베어링 틀 같은 것 같습니다.


공정에 따라 판프랜지와 단조 프랜지로 나뉘는데

이런 모양을 갖고 있습니다.


주로 원자력 공사, 석유화학 플랜트, 담수설비, 열병합 발전장비 등 큰 공장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선박 관련 되기도 하네요





부채비율은 그대로인데, 영업이익은 아마 좀 줄은 수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회사자산은 좀 늘었네요.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5% 감소, 영업이익은 22.8% 감소, 당기순이익은 35.3% 감소. 판관비와 매출원가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의 감소로 인한 판관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이 상당 폭 감소함. 전방산업의 개선으로 전분기 대비 이익 감소 폭은 축소되었음.  프랜지 사업부문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해외 대형 LNG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전년 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세를 기록함.





선박을 중국 쪽에 수주를 맡기던 기업이 이젠 중국을 믿지 못하고, 거의 다 한국으로 관심을 돌렸다는 뉴스가 있더라구요.

거기에 현대.기아 수주까지 겹치니 미래는 밝다고 생각됩니다.




한국프랜지 배당금은 1.83% 입니다.





"아니 평소에 재무제표 보고 사라더니, 그러면 형편없는 주 아니냐"


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는데, 가격이 너무 쌌습니다.


코로나 타격 이후 상방 슈팅이 나오긴 했으나, 다시 가라앉았고 다시 아랫쪽에서 가격대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그렇기에 가격으로 한 번 사봐도 좋겠다 생각하였습니다.






주봉차트를 보시면, 밑에서 지지선을 그려주던 주가에 거래량이 조금씩 붙어주며 주가 상승의 요건을 맞춰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2차전지, 전기차, 전기차 부품 업계가 테마가 돌면서 더 기대가 되던 주 였습니다.




지금은 들어갈 메리트가 당연히 없는 주라 생각합니다.


제 글을 보시고, 한국프랜지로 수익을 보신 분은 축하드리며, 비중을 낮추며 들고 가야하는 시기라 생각됩니다.





아무 뉴스 없이 떴네요






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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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신정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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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이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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