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nalysis

씨아이에스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1. 29. 16:26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어제 장원테크에 이어 추천드리는 두 번째 종목입니다.


아마 이번 추천 이후로는 추천이 좀 뜸해질 수도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주식 분석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https://godhaword.tistory.com/256


이 글을 보시면 조금은 더 편하게 이해 가능하실 수도 있습니다


  • 2002년 9월 설립된 동사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설비 등을 생산.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임.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음.




2차전지 및 전기차 관련 주 입니다.

한국에선 삼성sdi, lg 케미컬, 현대, sk 모바일 에너지와 관련되어있으며,

외국으로는 파나소닉이랑 히타치 빼곤 잘 모르겠네요.


테슬라 관련이 아니더라도 현대, 기아에서도 전기차 관련 꾸준한 계발이 이루어짐으로, 테슬라 테마 돌 때 같이 돌기도 합니다.





갖가지 전지 관련 개발 목표를 갖고 있는 씨아이에스입니다.




이 회사는 회사 소개가 뒤에 있더라구요.


노트북 스마트폰, 전기자동차등 사업을 넓게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테슬라 전기차의 배터리 방식과 씨아이에스의 배터리 방식과는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최근 2019년 까지 공장을 늘리고, 수출을 늘리는 등 꾸준한 활동을 보여줍니다.


2015년부터 삼성 SDI와 파트너쉽을 체결하였습니다.






매출액은 2017, 2018년의 상태를 보아 적자만 아니면 감사한 정도입니다.

영업이익은 흑자를 보여줄 것 같고,

영업이익이 작년에 비해 좀 떨어지더라도, 부채비율이 꾸준히 줄고 있어 좋은 편에 속하는 재무표라 생각합니다.



2020년의 자산 정보가 안 적혀 있으나, 부채비율이 줄고 흑자로 변하는 영업이익을 보면 자산도 천천히 올랐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8% 감소, 영업이익은 56%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20년부터 유럽을 중심으로 전기차 산업의 발전 흐름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이며 주요 2차 전지 셀업체들의 대규모 증설 예정. 최근 자동차 시장의 패권을 다투는 미국, 유럽도 국가적인 차원에서 자동차용 리튬 이차전지 제조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민간 기업들의 참여도 활발함.



전기차 발전, 2차전지 대규모 증설 등 추후의 발전이 더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씨아이에스 배당금 관련 정보는 없습니다.






월봉차트를 보시면, 작년 말부터 갑자기 씨아이에스의 거래량과 주가 변동 폭이 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월봉차트를 보시면, 그 시작은 20년 1월달 부터인 것 같고, 7~8월즈음에 급등하였던 주가 8~9월 달에 급락하는 이상증세를 보입니다.




8월 10일에 올랐던 주는 상향지지선을 그어주다가,  9월 23, 24, 25일 3일간의 하락세로 처음의 주가로 돌아왔습니다.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3차례로 나누어 떨어졌다해도, 올라갔을 때의 거래량의 반도 안된다는 것 입니다.



세력이나 주포가 8월 10일에 주가를 올렸다가, 9월 23일에 털고 나오면, 다음에 다른 세력이 다시 들어오느라 슈팅이 날 수도 있는 것이고,


그 외에 다른 이유로 저 쪽에서 누가 가격을 누른 것이면 조만간 한 번  8월달의 지지선 구간으로 복구되는 시기가 조만간 올 것 같습니다.


안 좋은 뉴스도 없고, 비슷한 테마주들에 요즘 포커싱이 맞춰지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합니다.





관련된 링크로

KEC

https://godhaword.tistory.com/187


대성파인텍

https://godhaword.tistory.com/189


뉴인텍

https://godhaword.tistory.com/192


엠에스오토텍

https://godhaword.tistory.com/253


트루윈

https://godhaword.tistory.com/186


등을 소개시켜드립니다.

시간 나시면 한 번 같이 보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급 상승하였던 8월 초의 뉴스를 보 시면, 2차전지 수혜주로 급등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차전지 테마에서 상승한거지 따로 뉴스가 있어서 올라간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저 단기차입금 65억 관련 뉴스가 주가하락에 영향을 줬을라나 싶기도 한데, 오히려 떨어진 건 그보다 2일 전 이였고, 조금이라도 관련이 있다면 25일 일반인에게 뉴스가 뜬 이후로 더 빠졌어야 할 주가가 오히려 그 다음 날 부터는 오히려 횡보를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연적인 현상보다는 세력, 주포의 영향이 크다 생각하여 조만간 슈팅이 나올 것이라 예상합니다.



조만간 7200선을 건드릴 것 같은 느낌입니다.


씨아이에스가 윤석열 관련 주 라는 말이 많던데 , 혹시 이 뉴스 때문에 주가가 소폭 내려간다면 그 때 매수할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