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nalysis

에이비프로바이오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1. 30. 23:00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오늘은 에이비프로바이오 주에 대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엔투텍, 파미셀과 함께 모더나 관련, 코로나 관련 주로 불립니다.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함.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임.

20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 변경.

원래는 공작기계사업 부분이 주 라인업이였지만 최근에 바이오 산업까지 겸해서 행하는 중 입니다.




사이트가 다 영어라 보시기 쉽게 번역기 돌려놨습니다.





어.. T세포, B림프구... 컴공이라 저런 거 잘 모릅니다. 다 까먹었습니다.



보도자료를 보시면 10월 12일 부터 코로나 관련 백신을 만들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재무상으로 보면 최근에 무슨 일이 있던 것 같습니다.

뉴스와 함께 비교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장투를 하시기엔 한 번 지켜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배당금 관련 정보는 없습니다.



  •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함.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임. 20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 변경.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7% 감소, 영업손실은 49% 감소, 당기순손실은 742.4% 증가. 동사는 지적소유권 및 신약개발 및 사업화 권리를ABPRO로부터 인수, 판권 대상지역은 아시아 전 지역과 CIS국가 및 중동 전지역임. 현재100여개 이상의 이중 또는 다중 항체 플랫폼이 개발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 30여건이 넘는 이중표적항체 후보물질이 임상 단계에서 연구되고 있어 향후 성장 기대.


실적은 좀 아니지만, 코로나 관련 주로 눈 여겨 볼 주 중 하나는 맞는 것 같습니다.

이게 코로나 관련 주가 맞나 싶을 정도로 정숙했던 주봉차트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추가 매수를 하셔도 될 것 같은 차트를 보여줍니다.

코로나 관련 뉴스가 있었던 10월 21일에도 저점을 찍었던 것을 보여주니.. 미리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주 같네요.







화이자 VS 모더나 느낌으로 치고 박고 올라가는 뉴스들이 많이 보입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 쩜상을 2~3번은 더 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까 올려드렸던 10월 20일 근처에 뉴스를 찾아본 결과 뉴스를 잘 찾아보신 분들은 아마 이 때 부터 매수하고 기다리시지 않았을까 합니다.


내일 장은 아마 지금 가격인 1390을 유지하고 안전하게 올라간다기 보단 한 번 밑으로 내려갔다 올라가거나 치고박고 하는 부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내려간다면 추가매수를 하시고 올라가면 그냥 구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엔투텍 관련 링크 걸어드립니다


https://godhaword.tistory.com/184



반응형

'Stock > Analysi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룩스 주식 분석하기  (0) 2020.12.01
엔투텍 주식 분석하기  (0) 2020.12.01
대영포장 주식 분석하기 / 매수 관련 팁  (0) 2020.11.30
씨아이에스 주식 분석하기  (1) 2020.11.29
장원테크 주식 분석하기  (7) 2020.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