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nalysis

엔투텍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2. 1. 12:25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동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FPD 핵심 부품 가공을하는 부품 사업부, 반도체/FPD용 Valve 제조를 하는 Valve사업부와 신규 신설된 AOI, LPP 장비제조를 하는 시스템 사업부가 있음.

매출은 반도체장비부품 42%, 방송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38.57%, LED 발광제품 외 19.43%로 구성. (직전 분기 기준)


제가 이 글을 쓰려고 사이트에 들어가자마자 뜨는 게 마스크라 좀 놀랐습니다.

전 그냥 반도체 관련 회사인 줄 알았는데..






일단 베이스는 반도체 회사이며, 마스크는 겸해간다 생각하는 것이 편할 것 같습니다.



영업이익은 증가하는 추세며, 이번 연도엔 살짝 추춤할 수 도 있어보입니다.



기업의 재무상황은 훌륭한 수준입니다.


저번 4Q의 엔투텍 배당금은 알려진 바 없습니다.



  • 동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FPD 핵심 부품 가공을하는 부품 사업부, 반도체/FPD용 Valve 제조를 하는 Valve사업부와 신규 신설된 AOI, LPP 장비제조를 하는 시스템 사업부가 있음. 매출은 반도체장비부품 42%, 방송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38.57%, LED 발광제품 외 19.43%로 구성. (직전 분기 기준)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79.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지난해 이순하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팩토리를 흡수 합병한 효과 덕분에 영업이익 흑자전환. 기존 반도체 사업부도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전방 사업 위축을 대비한 구조조정으로 수익성 개선. (직전 분기 기준) 엔투셀과 1140억원 규모의 나노 마스크 주문자상표부착생산 제작 공급계약을 체결. 이로 인한 실적 성장 기대. (직전 분기 기준)


매출액이 매우 높으며, 코로나를 대응한 마스크 관련 일을 하여 실적이 매우 좋습니다.


//최근 모더나 관련 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변동폭이 매우 크기 때문에 구매하실 때 최소 한 주 정도는 가격 변동 상황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엔투텍, 5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



 엔투텍(227950)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을 위해 한국채권투자자문을 대상으로 5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 결정했다고 6일 공시했다.

사채의 주당 발행가액은 3263원이며,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모두 2.0%다. 사채가 주식으로 모두 전환되는 경우 주식총수 대비 2.98%에 달하는 153만2332주가 새로 발행된다.

전환청구기간은 오는 2021년 12월 4일부터 2023년 11월 3일까지이며, 만기일은 2023년 12월 4일이다.

위와 같은 뉴스가 오늘 떴기에 월요일 행보를 추가로 보시고 주를 구매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전환사채로 인하여 주가하락이 예상되지만 회사 재무 및 실적을 아 그 폭이 작고 빠른 회복이 가능해 보입니다.



https://godhaword.tistory.com/208

에이비프로바이오 관련 링크 달아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