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nalysis

오이솔루션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2. 16. 17:09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아마 오늘이 5g 관련 주 정리 거의 마지막 일 것 같네요.

추후에 더 관심 생기는 회사나 괜찮은 회사 있으면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내일부턴 아마 2차전지 관련 회사 위주로 알아볼 것 같네요.



(오이솔루션도 대덕전자랑 같이 뭐 오를 때 같이 안오른다고, 오이+더덕 해서 식료품 주라 그러더라구요..)





  • 2003년 8월 7일에 설립되어 전자, 전기, 정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4년 2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력 제품은 광트랜시버로 대용량 라우터 및 스위치 등의 광통신 장치에서 전기신호와 광신호를 변환시켜 광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부품임. 광통신은 유무선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와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광트랜시버의 시장도 응용분야별 연평균 2~21%의 성장을 지속 중임.



전기신호와 광신호를 변환시켜 광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부품인 광 트랜시버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요즘 들어 많은 양의 정보를 빨리 보내는데 필요한 광통신을 유지 및 사용하는데 핵심 부품을 만드는 회사라 재료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제품 더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제품보기 해서 공부하려 했으나..

제품명이랑 스펙만 알려주고 제대론 안알려주더라구요..


그래서 이런게 있다는 것만 일단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이솔루션 = 광통신 핵심 부품이다.

여기까지만 알아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무제표를 보자면 최근 쏠리드와 케이엠더블유에 비하면 보기 좋은 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빨간불이 적다 뿐이지, 부채비율 소폭 증가하였고 영업이익, 매출액 줄어들어서 그렇게 좋은 재무표는 아닙니다.

그냥 보통 수준이네요.


회사 자산이 늘어난 것을 보니, 밑에 혹시 금융자산이 늘어난 거 아닌가 봐야겠습니다.






확실히 금융자산이 약 1.5~1.8배 정도 늘었네요

유.무형 자산은 그리 크게 늘지 않았습니다.

5G 종목 특징 같습니다.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4% 감소, 영업이익은 89.4% 감소, 당기순이익은 81% 감소. 국내 5G 네트워크 투자 지연에 따라 주력인 광통신용 모듈 사업의 축소가 지속되고 있으나 매출원가 감소로 영업손익과 순손익은 흑자구조를 유지함. 향후 국내 5G 투자 재개 및 해외 5G 투자 및 네트워크 고도화에 따른 해외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음.


최근 뉴스나 정보를 보니 광통신 모듈 사업을 축소 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이솔루션 = 광통신

말씀 드렸는데 광통신 모듈 사업을 축소하면 회사 마르는 거 아닌가.. 생각 했으나


아마 내년 즈음에 다시 5g 관련 해서 다시 확장할 것 같으니 오이솔루션 주주 분들은 뉴스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월봉차트를 보시면 5g 전형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저번에 올려드렸던 쏠리드와 비슷한 모양이네요.

아직 전 고점 까지 한참 남았기 때문에 매수하셔도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내년 5g 테마를 긍정적으로 보기 때문에 저렇게 생각합니다.




주봉 차트를 보셔도 지금 매수 타이밍 같네요.

코로나 타격을 별로 입지 않았으며, 쭉 올라오던 주가가 8~9월 달 5g 조정 받을 때 같이 빠졌다가, 지금 지지선을 그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봉차트를 보시면 전체적으로 하락 지지선이긴 한데, 5G 부대장주로 많이 언급되는 오이솔루션이다 보니 5g 섹터가 딱 한 주 정도만 유지되 준다면 충분히 전 고점 까진 오를 것 같습니다.







의외로 뉴스를 보시면 투자 지연으로 인한 실적 부진 뉴스가 있엇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품 매출이 거의 2배 이상 증가하여 매꾸어주는 모습을 보이기에, 수익성이나 수익효율이 좋아졌다고 보입니다.


원래 재무표에서 말씀드리는 건데, 수익성이나 효율이 좋아지면 장기적으로 좋은 영향을 줍니다.



옛날 뉴스이긴한데 기가레인은 5g, led 관련해서 사업 잘 하던데, 오이솔루션은 약간 부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9월 달에 국내외 5g 투자 늘어나 목표주가가 높아진다 적혀있으나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투자 시기가 좀 늦춰졌고 그로 인하여 내년 1분기가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뉴스 더 찾아보니 내년에 투자한다는 해외 회사가 버라이즌 인 것 같은데 버라이즌은 미국에 통신사로써 이름 있는 회사입니다.




오이솔루션을 포함한 모든 5G 종목은 내년까지 길게 봐야하는 종목으로 아직까지는 분할매수를 추천드리며, 단기간 높은 수익을 보긴 힘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격대가 대장주인 케이엠더블유와 비슷하여, 꼭 오이솔루션을 사야하나? 라는 생각을 하였으나, 내년 1분기 잡혀있는 해외 수출 건 관련 해서 생각해보자면 케이엠더블유 보다 빨리 더 높게 수익을 챙길 수 있을 꺼 같은데 꼭 대장주라고 케이엠더블유를 사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주 입니다.


언제나 그랬던 것 처럼, 분말매수와 분산투자를 추천드리기 때문에 만약 오이솔루션을 메인으로 갖고 가고 싶으신 분은 오이솔루션 + a 로 5g 주 하나 더 챙기시면 되기에 고민 별로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쏠리드

https://godhaword.tistory.com/302


케이엠더블유(KMW)

https://godhaword.tistory.com/301



대덕전자

https://godhaword.tistory.com/299


세종텔레콤

https://godhaword.tistory.com/277


기가레인

https://godhaword.tistory.com/274

필룩스

https://godhaword.tistory.com/264

sk하이닉스

https://godhaword.tistory.com/216

이아이디

https://godhaword.tistory.com/199

가온미디어

https://godhaword.tistory.com/239


전파기지국

https://godhaword.tistory.com/27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