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nalysis

세종텔레콤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2. 3. 17:07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눈 여겨 본 주 중에 세종텔레콤이 있었는데, 조금 지지선 그으면 그 때 분석 글 쓰자 했었습니다.

그런데 지지선을 그을 생각을 안하고 계속 상향하길래 지금이라도 써봅니다.







  • 동사는 1992년 6월 통신기기 및 전기ㆍ전자제품의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0년 1월 코스닥 시장에서 주식 매매가 개시됨. 동사는 기간통신사업자로 현재 종속회사인 Sejong Telecom America, Inc.와 더불어 국내외에 통신서비스를 제공함. 동사는 사업영역 확장을 위하여 신규사업으로 블록체인 메인넷 블루브릭을 공개 후 블루브릭기반 서비스플랫폼을 개발완료함.




세종텔레콤 이라해서 SK, LG, KT 처럼 통신사 역할을 하는 곳인가 했는데, 통신기기나 전기.전자 제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블록체인 메인넷 블루브릭 이라 적혀있는데

블루브릭이 이름입니다.


비트코인 관련 주는 아니지만 비례해서 주가에 영향을 좀 줄 것 같습니다.





국내 통신 3사의 광케이블을 설비하고 있는 세종텔레콤입니다.


그리고 그 광케이블의 범위도 전국에 설치된 광케이블의 76%로 많은 비중을 갖고 있는 세종텔레콤 입니다.




그 규모와 갯수를 지도와 표로 보시면 더 체감이 쉽게 되는데요

강원도 산간지역을 빼면 세종텔레콤이 다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DWDM과 MSPP 방식의 전국망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깔려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인프라 및 클라우드 전용회선 정보를 보시면

국내외로 광범위하게 설치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통신 관련 정보는 넘어가겠습니다.





주주현황을 보시면 뭐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2019년에 어떤 일이 있었는 지 모르겠으나 영업이익을 기록적인 적자를 찍어주었었습니다.

그렇게 생긴 부채 비율은 점점 늘어 지금까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액 자체는 점차 늘어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영업이익 또한 2019년의 기록적인 적자에 비해 오히려 양전환을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어 추후에 실적이 기대되는 재무제표 입니다.



회사자산 또한 빠른 복구와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주어 좋은 모습이라 보입니다.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413.2% 증가. 동사 매출은 소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이 늘었지만 매출 증대 효과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함. 영업이익이 소폭이나마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기타 분야에서 손실이 지속되면서 당기순손실이 유지됐으며 순손실 규모는 확대됨. 



매출관련 호재로 다른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기만 하면 충분한 회사라 생각합니다



세종텔레콤 배당금 관련 정보는 없습니다.






월봉차트를 보시면 2016년 이후에 거의 4년동안 조정을 받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뉴스 찾아봐야 것이 늘었네요;;)




주봉차트를 보시면 이거 지금 들어가도 될까 싶을 정도의 상승폭을 보여줍니다.

최근 상승폭을 제외하면 전형적인 코로나 이후 회복기에 들어가는 주 였습니다.




일봉차트를 보시면 1상승에 1지지선을 그어주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만약 오늘 이후 또한 지지선을 긋는다면 들어가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도물량이 4년동안 나왔고, 주가가 회사에 비해 너무 낮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생각하는 세종텔레콤의 기대주가가 현 주가에 비해 좀 높긴한데, 그래도 500원 동전주 가격은 너무 낮다 생각합니다.


원래 11월 20일에 상승 난 거 보고 이건 상따해도 그렇게 리스크가 크진 않겠다 싶었는데, 바로 2일 뒤에 또 슈팅을 쳐줘서 아.. 지금은 좀 늦었겠다 싶었는데 오늘 또 슈팅이 나와주네요

단기간 4슈팅은 좀 리스크 있어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후에 슈팅은 아니더라도 상향지지선을 그어주며 조금씩은 올라 갈 것으로 보이는 회사입니다.





일단 첫 번째 슈팅이 있던 날에는 코로나 언텍트와 세종텔레콤의 재택근무, 보안솔루션 관련 뉴스가 맞으며 슈팅이 나왔었습니다.



11월 20일에는 블록체인 주가 다 상승하는 그런 날 이였습니다.

데일리블록체인 우리기술투자 또한 해당 일에 주가 상승을 맞았습니다.



그리고 약 일주일 전에는 왈라비라는 시간단위배송가능 물류사업에 들어온다는 뉴스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있었던 뉴스는 11월 12일 뉴스와 겹치는데

언택트 시대에 바이러스에 대한 보안 프로그램을 잘 짜놔서 그에 대한 좋은 뉴스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5g 관련 뉴스도 어제 나오면서 호재뉴스만 덕지덕지 붙었습니다.





뉴스를 다 보시면 겹치는 종류의 뉴스가 거의 없습니다.

 11월 12일과 오늘의 뉴스가 약간 겹치긴 해도 새로운 5g라는 뉴스를 들고 상승을 내준 것이기 때문에 매 슈팅마다 다른 뉴스와 함께하여 매 슈팅이 건전한 슈팅이라 생각 됩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세종텔레콤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글을 쓰긴 했지만, 2번 이상 슈팅이 나온 주에 투자를 하는 건 매우 리스크 있는 투자라는 건 변함이 없습니다.


게다가 

세종텔레콤은 3~4번 슈팅이 난거라 언제 떨어져도 이상하지 않은 주입니다.


그렇기에 지금이라도 세종텔레콤에 대해 매매하고 싶으신 분은

지지선 확실히 보시고, 분할매수를 하시되 2,3차 매수 비중이 더 큰 분할 매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호재뉴스가 겹쳐나와서 아무래도 최소 횡보 이상은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관련해서 보시면 좋을 주 들 입니다.

전파기지국 같은 경우 어제 급상을 하여 오늘 잠깐 조정을 받는 것 같습니다.






관련 링크로


기가레인

https://godhaword.tistory.com/274

필룩스

https://godhaword.tistory.com/264

sk하이닉스

https://godhaword.tistory.com/216

이아이디

https://godhaword.tistory.com/199

가온미디어

https://godhaword.tistory.com/239


전파기지국

https://godhaword.tistory.com/274


달아드립니다




시간이 나시면 위 분석 글을 같이 보시고 공부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