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nalysis

가온미디어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1. 22. 16:59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오늘은 가온미디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동사는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IP-hybrid, 스마트 box, 홈게이트웨이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메인 칩(Main Chip), 하드디스크(HDD), 튜너, 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 메모리(SDRAM), 회로기판(PCB), 그리고 전원공급장치(SMPS) 등임.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력 시장은 국내외 방송 통신 사업자 시장임.




일단 반도체, 메인칩 이런 글이 재료가 많이 보이지만, 저희는 스마트 box, 홈게이트웨이 등에 포커스를 해야합니다.



국내외 방송 통신 사업자 시장을 주력으로 하는 ai 셋톱박스 회사입니다.



가온미디어는 애플 홈팟, 구글 홈맥스와 같은 포지션에서 나아가려고 하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컴공학생의 의견으로썬 현재는 위와 같은 홈 팟 기기들의 약세이지만, 추후에 iot 와 같은 사물인터넷 체계가 잘 이루어진다면 추후에 비약적인 발전을 할 수 있는 재료라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바라는 점은 가온미디어가 홈팟을 만드는 회사가 아닌 홈팟의 소부장격 회사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래도 홈팟 시장이 본격화되면, 대기업의 홈팟 그 이후에 중소기업의 홈팟의 파이가 커질 것 같은데, 아무래도 중소기업군에 가온미디어가 위치한다면, 추후에 오르긴 하더라도, 거기 까지 걸리는 시간과 폭을 생각하면.... 장투라 해도 좀 힘들 것 같네요.





연혁을 보자면, 올해 까지 활동 이력이 있으며, Android TV, KT 파트너, 기가지니 TV, 무선 IPTV셋톱박스 등 유의미한 파트너쉽과 네이밍 있는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5년 사이의 연혁은 모두 회사에 유의미한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왜 한국 사이트에 설명을 영어로 써 놓는지 모르겠습니다.


위 두 사진을 보시게 되면, 파트너쉽 뿐만 아니라 가온미디어 내에서도 몇 가지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쉽 회사를 보자면, 너무 기러서 다 가져오진 못했지만


일단 하웨이, 크롬 등 저희 모두가 아는 대기업과 여러 해외기업과 파트너쉽이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회사의 매출액은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번연도는 살짝 주춤할 수도 있겠네요.






회사의 재무를 살펴보자면, 2019년 이후에 계속 좋아지는 모습이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매출액은 주춤하나 잉여금은 작년에 비해 좋아진 편이기에, 2020년 실적 발표가 어떻게 될진 모르겠습니다.

좀 있다 뉴스를 보고, 뉴스에 호재소식이 많이 보인다면 그에 따라 투자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4% 감소, 영업이익은 74.2% 감소, 당기순이익은 84.2% 감소. 국내외 대행 거래선과의 지속적인 거래 규모 확대를 통한 증대가 예상되었으나, 일부 거래선의 내부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수주한 신규 프로젝트의 공급이 지연됨에 따라 매출이 감소. D램 장기 공급 가격이 하락 추세에 있어 원자재 가격 부담은 낮아지는상황.




프로젝트가 잘 풀리기만 하면, 원자재 가격 부담이 내려가고, 좋은 파트너쉽 프로젝트를 통한 회사의 수익이 다량 생길 것 같습니다.



가온미디어 배당금 은 1.59% 입니다.


코로나 이후에 아직 복구되지 못한 주 중에 하나입니다.

9월달 즈음에 거래량이 터짐에도 불구하고 눈에 띄는 매출액 증가는 안보이네요.




일봉차트를 보셔도 상승폭 만큼의 하락폭이 계속 이어져 이걸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게하는 일봉차트입니다.





일단 최근 뉴스를 보시면 다 좋은 뉴스밖에 없습니다. (근데 왜 안오르지;)


맨 위에 있는 손정의 관련 뉴스는 가온미디어의 호재뉴스가 아닌 관련 AI 셋톱박스 주들의 호재뉴스 이기 때문에, 넘어가고.


9월 24일 뉴스인 NCTC 협회와 맺은 파트너쉽 관련 뉴스도, 예전에 맺은 파트너쉽이 다시 물위로 올라왔다는 이야기이지만, 미국 국제 케이블 텔레비전 협회에 KRMS를 서비스한다고 나온 뉴스는 앞으로의 희망성을 기대해도 될 것 같은 뉴스입니다.


거기에 최근에 모비케이가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1t. 서비스를 재공하며 간접적 호재를 맞을 것도 예상하면, 앞으로의 주가 움직임이 암울해보이지만은 않은 회사입니다.




요즘에 AI 관련 주 들의 슈팅은 아니더라도 계속적인 상승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가온미디어도 코로나 복구 및 기타 회사의 역할로 점진적인 주가 상승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