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nalysis

전파기지국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2. 2. 16:45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어제 코스닥 주 둘러보다가, 좋아보이는 주 몇 가지 보여서 주식 일지 댓글에 몇 가지 남겨드렸습니다.


https://godhaword.tistory.com/272

https://godhaword.tistory.com/273


댓글 및 글 보시면 이해 빠르실 것 같습니다.






  • 동사는 공용 무선기지국(중계망) 전문 업체로서 지상, 지하철 및 각종 터널 구간의 공용 무선기지국(중계망)을 시공, 판매, 운용 및 유지 보수 사업을 영위함.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지국(중계망) 공용화를 위한 기지국(중계망) 시설을 구축하고 각 사업자가 공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용 유지보수하고 있음. 통신 품질을 유지 또는 일부 개선하는 정도의 안정적인 운용을 하는 추세이고, 일부 지역에서 신규수요가 예상됨


5g 관련주 입니다.


계속되는 회사의 발전과 통신 품질 개선을 하여,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신규 수요가 예상된다는 기대치는 주가 상승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 지표입니다.









연혁을 보면 화려합니다.


수도권 지하철 kt, lg 5g 시설을 구축하였고,

전국 지하철 4g 시설도 구축하고

전국 지하철 3g 시설도 구축했고,


5g 관련 대장주로 봐도 되지 않을까 싶은 연혁입니다.


연혁은 완벽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과 같은 무선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는 회사입니다.




LTE-X는 철도나 해상에서 사용되는 LTE 통신망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C-ITS는 아마 ai 관련 데이터 사업 같은데

전기차는 아니고 스마트 자동차와 관련되어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transport는 교통이라는 뜻 입니다.












회사의 재무제표를 보자면 영업이익은 좀 줄긴 했어도, 매출액은 증가되는 추세를 보여줍니다.


영업이익은 줄어들더라도, 순이익률과 부채비율이 줄어드는게 눈에 보여서 좋은 재무제표라 보입니다.


앞으로 미래가 밝기에 좋다고 보는거지, 비주류 테마, 회사 연혁이였으면, 매수전에 고민을 해봤을 것 같습니다.



회사자산은 2015->2016년 넘어올 때 갑자기 줄어들긴 했지만, 그만큼 무형자산이 늘었기 때문에 큰 데미지라고 생각 안하였고,

그 이후에는 천천히 자산과 무형자산 골고루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좋은 재무제표라 생각했습니다.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 증가, 영업이익은 25.9% 증가, 당기순이익은 109% 증가. 5G 전국망 구축공사에 다른 공용기지국 건설 수요 증가로 견조한 외형 성장을 보였으여 원가율 개선에 따라 수익성이 소폭 개선됨. 사업자의 원가 절감에 기여하고 2개 이상 사업자의 설비를 동시에 운용하여 유지 비용을 절감시키는 등 기술 우위 전략을 구사함.



전국망 구축과 수요 증가, 원가율 개선, 유지비용 절감 모두 지금의 호재와 추후에 호재를 노려볼 수 있는 단.장기적 좋은 뉴스입니다.



전파기지국 배당금은 1.14%였습니다.









월봉 차트를 보시면 3번의 슈팅 달이 있었으나, 거의 1년 내내 기간 조정을 받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슈팅이 나도 체감이 안되네요.


안 봐도 알겠는 부분이 지하철에 4g 구축할 때, 2019년 슈팅이 나오고 5g 구축할 때, 2020년 슈팅이 한 번 나왔던 것 같네요.


그 이후에 어제까지 하락장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주봉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사태 이후에 급등하였으나, 그 이후엔 힘 없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8~9월에도 이번 주와 같은 슈팅이 한 번 있었으나, 전에는 주가가 하락으로 마무리 되고, 하락세를 그렸습니다.


하지만 이번 슈팅은 다르게 보는게 기간조정이 매우 장기간 이루어져서 이번에 상승은 아마 하락세에서 지지선, 혹은 상승세로 바뀌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저 정도 거래량으로 저 만큼의 캔들을 세웠는데, 거래량이 조금만 더 도와준다면 상한가도 갈 수 있다 생각합니다.





9월 7일에 물린 사람 엄청 많겠네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한 번 오른 주는 안 쳐다보는게 좋습니다.





별 다른 뉴스 없이 오른 것을 보면 아마 주포 때문에 올랐던 것 같은데, 오르자마자 바로 내려서 내일은 아마 아무일 없었다는 듯 횡보나, 눈에 띄지 않는 상승, 하락을 할 것 같습니다.



저는 4385~4400 원이 되면 매수에 손을 대고 아니면 매수 안 할 것 같네요.


오늘 슈팅이 나오긴 했지만 바로 내렸기에, 상따는 아니고 전파기지국에 관심이 있던 분은 그냥 내일 시장가에 매수하셔도 괜찮은 정도의 가격 상승폭입니다.



관련 5g 주로 기가레인 글 링크 달아드리겠습니다.


https://godhaword.tistory.com/274



필룩스

https://godhaword.tistory.com/264


sk하이닉스

https://godhaword.tistory.com/216


이아이디

https://godhaword.tistory.com/199


가온미디어

https://godhaword.tistory.com/239





시간이 나시면 위 분석 글을 같이 보시고 공부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