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nalysis

케이엠더블유(KMW)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2. 15. 12:51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어제 몸 상태가 안 좋아서 하루 쉬었기 때문에 오늘 두 회사 분석 글 포스팅 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케이엠더블유는 대표적인 5G 테마의 대장 주 입니다.






케이엠더블유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 1991년 1월에 설립되어 1994년 법인전환 후 2000년 3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임. 동사 및 종속회사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당기말 현재 1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중이며 RF사업은 5G 투자에 따른 수주 선점, LED사업은 경영 정상화를 목표함.




요즘 5G에 led 끼워넣는게 트랜드인가 봅니다.

케이엠더블유(이하 KMW)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의 부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스포츠 조명, 실외조명, 실내 조명 등의 LED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kmw는 2000년도에 코스닥 상장한 회사입니다.

kmw는 코리아 마이크로 웨이브의 약자이네요.

처음 회사 사이트를 들어갔을 때, 다 영어로 되어있어서 외국 회사인 줄 알았습니다.


매출 총액과 시가 총액은 5G 섹터에서 매우 높은 축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친환경 섹터가 돌 때 혹시 조금 기대해봐도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제가 제품 설명 최대한 해드릴려하는데, 자세한 설명은 좀 힘들겠네요...


5G 통신 장비, 기기를 주로 만드는 회사입니다.

4G 통신 제품도 있네요.




KMW의 재무제표는 의외로 좋지 않습니다.

2년 전 만 해도, 적자 기업 이였으며, 작년에 엄청난 성장으로 영업이익을 양전환하였고, 부채비율도 눈에 띄게 매꿨다 하지만, 이번 연도 영업이익은 작년에 반도 안되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히려 KMW 투자보다는 5G 부대장 주 중에 재무표 괜찮은 회사에 투자 할 것 같습니다.



회사 자산은 작년 이후에 갑자기 낮아졌다가 지금 왔다갔다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무형 자산이 늘어나는 걸 보면 그리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1% 감소, 영업이익은 64.4% 감소, 당기순이익은 61.3% 감소. 주력인 무선기지국 장비, 부품 사업의 부진으로 매출 감소가 지속되고 있으며 고정비 부담 증가에 따라 수익성도 약화되는 추세임. 5G  통신망 구축이 본격적으로 이뤄지는 현 시점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5G 장비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가 되고자 노력중임.


영업 관련 이야기는 다 부정적인 이야기 밖에 없네요.

하지만 조만간 5G 섹터가 한 번 돌 것 같고, 단기적이 아니더라도 만약 5G 장비 시장 선도 업체가 된다면 그 수혜는 확실히 받을 것 같습니다.



케이엠더블유 배당금 관련 정보는 없습니다.






월봉차트를 보시면 2019년에 어닝서프라이즈를 겪고 주가가 수직상승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거의 1년 내내 올랐네요.


그리고 바로 하락기를 찍고, 다시 오르다가 최근에 조정 기간을 갖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봉 차트를 보시면, 대덕전자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10월 달 즈음에 갑자기 올랐다가 지지선 긋는게 5G 섹터의 특징입니다.

하지만 kmw는 상향 지지선, 혹은 그냥 상승세를 보여주네요. 역시 대장주 답습니다.





일봉차트를 보시면 상승-지지선, 상승-지지선을 확실히 보여주는데요.

혹시 5G 대장주인 KMW 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지금도 그렇게 늦은 시기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KMW가 재무표에서 좀 까이긴 했지만 그래도 5G 대장주이고, 내년 수출뮬량이 큰 규모로 늘어나면 전 고점을 뚫고 신고점을 계속 기록할 수도 있는 주라고 생각합니다.


5G에 관심 있으신 분은

KMW + a 로 해서 오랜 기간 지켜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대덕전자

https://godhaword.tistory.com/299


세종텔레콤

https://godhaword.tistory.com/277


기가레인

https://godhaword.tistory.com/274

필룩스

https://godhaword.tistory.com/264

sk하이닉스

https://godhaword.tistory.com/216

이아이디

https://godhaword.tistory.com/199

가온미디어

https://godhaword.tistory.com/239


전파기지국

https://godhaword.tistory.com/27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