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슈퍼 : 브로리에 나왔던 갓지터입니다. 영화에서 3분지터에서 많이 발전한 모습을 보여줘서 좋긴 했지만, 딱히 머리에 남는 파트가 없네요. 초사이어인 되기 전에 잠시 머리 초록색 되던데... 초사이어인 0.5는 초록색인건가.. 그럼 브로리는 초사이어인 0.5인건가.. 0.5로 블루 그런거 다 씹어먹은건가.. 하는 생각만 했네요.
이하 갓지터라고 부르겠습니다.
1.기본 스텟
가장 눈에 띄는 점. 크리티컬 입니다. 3천대 되는 캐릭터도 별로 없어서 요즘 2천대 후반만 되도 높다고 하는데 그걸 그냥 무시하고 3300대 크리티컬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리티컬이 높으면, 데미지가 8만이 안 넘는 뭔가 암묵적인 룰 같은게 있던 거 같은데, 타격 공격력도 8.3만으로 높은 수치를 갖고 있습니다. 여기서 타격 버프만 잘 들어가면 혼자 다 싸울 것 같습니다.
체력도 80만이 넘는 고성능의 타격가로 보입니다.(왠지 개 아프더라고요.)
2.능력 분석
메능을 사용하시면 [힘의 발현]이 사용되며, 타격 데미지가 40%증가하고, 아츠 코스트가 5 감소합니다. 좋습니다. 시원시원하네요. 제가 좋아하는 타입입니다.
[최강의 전투 민족] 을 보시면, 전투 시에 상대방보다 체력 비율이 높으면, 타격 공격력이 50%이나 늘어납니다. 그렇기에 선발로 두기엔 아까운 캐릭터 입니다. 메능쓰고 싸우기만 해도 애지간하면 90% 버프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 암 가드] 는 커버 체인지시 데미지를 40% 줄이고, 타/사격 시 아머효과를 갖고 튕겨낸다는데, 그 녹지터 특수아츠가 맞는 중에 발동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츠 다 뚜두려 맞고, 커버체인지 했는데 그거보고 상성으로 바꿔서 극딜 맞을때가 많은데, 위급 시에 그냥 상대방 베니싱 채워주고 탈출하기에 더 좋은 효과라고 생각됩니다.
3. 아츠 분석
궁극아츠는 뭐 노말한 수준의 궁극 아츠입니다.
특수아츠 같은 경우, 데미지 상승량은 15% 정도 되는 낮은 수준의 버프이지만, 다음에 받는 데미지가 공격 행동이 끝날 때 까지, 10% 감소합니다. 아츠 하나에만 적용이 아니라, 연속으로 아츠를 사용하면 그 해당아츠 모두 10% 감소된 데미지로 끝낼 수 있습니다.
4. 개인적인 생각
공격력 : Z++
생존력 : Z+
유틸성 : Z-
총 평 : Z+
(스텝업때 꼭 별 쌓는다 진짜루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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