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of the Game

[드래곤볼 레전즈 캐릭터분석] 32. 트랭크스 : 소년기

HawordFREAKEK 2019. 2. 24. 18:47

저번 레전즈 로드에 손오공 : 유년기는 뭔가 안 땅겼는데. 트랭크스는 억지로 한 번 키워보는 중입니다.
498로 키운 것이 아니라 지금 스텟에서 약간씩만 더하시면 그게 본 스텟일 것입니다(400 조금 넘긴듯)

이하 그냥 트랭이라 부르고 만약 애매할 시 이하 되시게 끔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스텟

변신 상태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498로 키우게 되시면 타격공격력은 8만을 겨우 넘습니다. 체력은 7만 초중반대로 나오고요.
원래 같았으면 체력은 낮으며 타격공격력은 높은 편에 속하는 캐릭터라고 설명했겠지만.. 글쎄요.. 이건 변신 후 상태입니다.

보로리, 계왕권 오공의 변신 수치를 본 후에 보는 캐릭이라 그런지 납득이 안 가는 수치 입니다. 크리티컬은 498이 아님에도 높은 편에 속합니다.

이 캐릭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선 선발 캐릭으로 두시면 안되고, 최대한 메인능력 후에 활용하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2.능력 분석

변신 전에 메능을 사용하시면 초사이어인으로 변신하고, 변신 후에 사용하시면, 필살아츠 드로우와 필살 데미지 30%증가가 있습니다.
기본 상태에선 버독 버프를 못 받으나 변신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능력이 손오반과 함께 사용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의지를 잇는 자] 같은 경우 캐릭터가 하나씩 전투불능 될 때마다, 자신이 가하는 데미지가 15% 늘고, 손오반이 전투불능되면 기력 회복 속도가 30% 올라갑니다. 

[연계 : 타격 공격력 증가]는 전투 파티원에 [손오반]이 있으면 타격 데미지가 30% 증가합니다.


만약 여기서 손오반 : 청년기가 전투불능이 되었을 때, 남기는 버프를 생각하면 버프를 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godhaword.tistory.com/27 (초사이어인 손오반 링크)

변신 후 8만정도의 준수한 타격 데미지에 1 : 3 상황이 손오반을 끼고 나온다면 가히 훌륭한 딜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한 이야기는 4번째에서 더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3. 아츠 분석

특수아츠 같은 경우 타격 데미지가 20% 나 상승하는 효율 좋은 버프용 아츠입니다.

궁극아츠 적중 시 타격아츠로 받는 데미지 15% 증가의 디버프를 남깁니다. 궁극아츠는 노말하네요.



4. 개인적인 생각

뭔가 앞뒤가 안 맞는 캐릭이라 생각합니다.
일단 이 캐릭터의 성능을 다 사용하시려면 1 : 3 상황에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트랭크스 : 소년기는 회복기도 없을 뿐만 아니라 체력도 변신 후 기준 낮은 편에 속 합니다. 저기서 여전사덱이나 재생덱 같은 거 잘못 만나면 운영자체가 꼬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옳바른 사용법이라 하면 초사이어인 손오반을 전투불능 시키고 남은 두캐릭으로 유동적으로 태그하며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손오반, 트랭 외 한 명은 마이, 초버독, 브루마 등이 있습니다. 다른 두 캐릭이 맞을 꺼 태그로 가급적 손오반으로 교체해주는 플레이이기 때문에 애지간하면 손오반은 빠른 템포로 전투불능이 될 때가 자주 있습니다. 그렇기에 두 캐릭이 남았을 때 브루마로 교체 대기 시간을 줄여주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 입니다. 초버독을 넣어 메능으로 변신 후 데미지 극대화 하시는 방법도 있고, 마이로 피관리 하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버프를 충분히 받은 손오반 뽕 받은 트랭은 역상성에게도 높은 딜을 넣을만큼 타격 데미지가 강합니다.







 

공격력 : S+

생존력 : A-

유틸성 : A+

총 평 : S

(이게 좋은 거 같기도 하면서.. 안 좋은거 같기도 하면서.. 꼭 이 캐릭써야하나 싶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