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of the Game

[드래곤볼 레전즈 캐릭터분석] 29. 부르마 : 소녀기

HawordFREAKEK 2019. 2. 19. 15:01

제가 오공보다 먼저 좋아했던 부르마 : 소녀기가 나왔습니다. 예전에 무천도사한테 드래곤볼 하나 얻으려고..
이하 그냥 부르마라고 언급하겠습니다.
저번에 레전즈 플레이스토어 후기 보다가 "어떻게 지구인이 사이어인이랑 싸워요 빼액~" 하시는 분 있던데... 그렇게 따지면 현 시점 비루스 미만 그냥 다 구데기 입니다. 그냥 게임으로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1. 기본 스텟

뭐.. 그냥 노말한 지원타입 스텟입니다. 기력 회복속도가 그나마 높은 편이라 중간 허리역할을 해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2. 능력 분석

메인 능력을 사용하시면 해피홀ㄷ.. [해프닝 홀드]를 뽑고 파티원 채력 10%상승에, 여전사 태그면 추가로 10% 더 채워줍니다.

대기 카운트가 2카운트 감소하기 때문에 준수한 기력회복 속도와 [천재소녀] 옵션이 도와주면, 아대배 무한 베니싱 운영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옵션입니다.

[지원(여전사) 대기 카운트 상승]은 여전사 계의 버독 같은 느낌입니다. 크리티컬 같은 짜잘한거 다 버리고 깡 데미지가 50% 증가합니다. [천재소녀] 옵션이 대기 카운트를 2카운트 감소 시키기 때문에 잘 적용 안될 것 같으면서도, 아대베 무한 베니싱 운영을 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잘 응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3. 아츠 분석

특수아츠 [드래곤 레이더]를 사용하시면 교체 대기가 다 걸려있고, 베니싱 게이지가 없을 때 유용하게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드래곤볼도 하나 체워 주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 빠져나오고 운이 좋으면 기회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그로 오는 캐릭터에게는 15% 데미지 강화까지 있고 자연스럽게 데미지 50% 증가 옵션도 받으니, 끝내주는 지원형 캐릭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프닝 홀드]는 상대의 상태 강화, 능력 강화 효과를 해제하는데... 참 좋은 아츠입니다.. 여러가지로..



4. 개인적인 생각

일단 여전사덱을 보면 화나긴 하는데 브루마 출전으로 싸우면 기분이 좋아지는 캐릭터입니다. 초버독과 포지션이 같아서 별로 말할 것이 없네요. 초버독 리뷰 보고 오시면 그게 저거고 저게 그거입니다.(근데 초버독은 지원형도 아닌데 이런 버프가 있는게 신기하네요)
이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여전사덱을 꾸리게 된다면, 버퍼, 디버퍼는 그냥 사기급으로 챙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케일과 카리프라가 퓨전한 케프라가 1티어 딜러로 나오게 된다면... 예전 3 대장급 위상으로 떡상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브루마가 좋다고 생각되는 점이
1. 모두 교체 불능이고 베니싱이 돌아간 외통수 상황에서 특수아츠로 빠져나올 수 있고, 그렇게 나온 캐릭터는 단순합 65%의 데미지 상승이 있음.
2. 리브라, 케프라, 츄리닝 18호 나올 것 생각하면 버프 범위가 넓은 것이 좋다. 초버독 초1 버프는 좀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었음
3. 일러스트..
4. 교체 불가 디버프를 당한 상태에서도 특수아츠를 사용하시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잡설이 많았으나 만약 여전사 덱을 꾸리고 싶다면 꼭 지녀야 할 캐릭터 입니다. 버프가 너무 좋아요. 케일과 카리프라도 6우주덱으로 돌리지말고 필히 여전사 덱으로 돌리시길 바랍니다.





공격력 : A-

생존력 : S+

유틸성 : Z+

총 평 : Z

(해프닝 홀드가 해피 홀드였다가 심의 때문에 바꿨다는게 학계의 정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