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인 덱의 희망 마이, 여전사 덱의 희망 마이, 미래덱의 희망 마이. 이하 마이를 빛빛.. 아니 그냥 마이라고 부르겠습니다.
1. 기본 스텟
지원 타입이다보니 체력과 공격력은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방어력이 꽤나 준수한 편이라 살살 녹는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2. 능력분석
메인 능력은 [항전 명령] 이며, 아군의 체력 20 회복, 데미지 15 상승 옵션을 갖고 있으며
Z능력은 미래 최대 체력치 증가이며 5성을 찍게 되면 미래와 여전사 태그에 버프를 주게 됩니다. 지구인덱 용병으로는 못 쓰겠네요..
[액티브 리로드] 는 일단 말 그대로 등장할 때 아츠 생성 속도가 1단계 상승하는 옵션과 기력을 30회복하는 옵션입니다. 빠른 태그 순환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좋은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전략적 후퇴] 는 초버독의 버프와 같은 형태로 적용되며 태그 대기 상태가 되면 기력 30회복 아군 데미지 20% 상승이 있습니다. 그리고 팀배치에 트랭크스가 있다면 10% 데미지 추가 상승이 있습니다. 초버독의 버프와 비교하자면 버독은 크리티컬 특화이며, 마이는 깡딜 특화라고 생각됩니다. 기본 배틀에서 크리티컬로 인한 딜 상승량이 큰 편에 속하기 때문에 딜 상승치로만 보자면 초버독이 우위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마이 같은 경우 기력회복 옵션이 전략적 후퇴에 있고, 부가적인 체력 회복 옵션도 있기 때문에 개인 취향에 따라 갈리는 버퍼라 생각됩니다.
3. 아츠분석
일단 궁극아츠인 [풀 차지 샷]은 40코스트이며, 적중 시 상대방의 타/사격 아츠 코스트가 5 증가하며, 기본 타격 사격 아츠에는 출혈이 붙어있습니다. 만약 그냥 출혈이 아닌 강출혈이였다면 부가적인 딜러, 혹은 최초의 위협적인 디버퍼가 됬을 수도 있겠지만 그냥 출혈이네요.
특수아츠인 [플래시 뱅]은 간단하게 말하면 그냥 섬광탄입니다. 플래시가 부여된 상대방은 마비 수준으로 짧은 경직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아츠를 2장 파괴하고, 아츠 생성 속도마저 하락 시켜버립니다. 플래시 백을 2장 이상 사용하게 된다면 상대방의 보유아츠를 0으로 만들면서 아츠 생성 속도를 낮추기 때문에 흐름을 유리하게 가져올 수 있을 것 이라 생각됩니다. 플래시가 기절, 프리저의 경직 수준으로 긴 것이 아니라 플래시백 걸렸다고 코 앞에서 기력모으고 아츠 사용하는 것 보단 그냥 짧게 기력회복, 태그, 메인능력 사용,간단하게 다음아츠 기다리기 까지가 충분히 1플래시 시간에 사용가능 하다고 생각됩니다.
4. 개인적인 생각
공격력 : B-
생존력 : S+
유틸성 : Z-
총 평 : A+
(지금도 좋은 대기만사성 버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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