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자주 사용하는 캐릭이지만 PVP에선 잘 안보이더라고요... 비루스에 대해 장점과 단점을 한 번 시원하게 적어볼 생각입니다.
원래는 동등한 스텟 비교를 위해 뽑기창에서 제공되는 캐릭터 인포를 사용하지만 뽑기가 종료되어 캐릭터 인포가 끝난 캐릭은 498%캐릭터나 자세한 수치보다는 직접 느껴본 경험에 빗대어 적을 예정입니다.
Ex)*** 캐릭은 사용해본 결과 사격공격력은 매우 높으나 타격공격력은 좌절에 가까운 수치이다.
이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기본스텟
4498% 에 2성 캐릭터입니다.
체력과 방어력, 사격 공격력은 높은편에 속하고 타격 공격력은 좀 낮은 편입니다.
크리티컬이 높아 그나마 타격부분에서 커버가 되는 느낌입니다.
2. 능력분석
일단 [신의 영역] 능력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옵션입니다. 갓공도 있는 것을 보면 신의 기 태그는 다 줄 것이라는 작은 희망을 가져봅니다.
일단 능력감소, 상태이상 면역 옵션은 일단 아직까진 고효율 디버퍼를 보지 못하여 능력감소 옵션은 잘 체감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상태이상 면역 같은 경우 최근에 나온 마이의 플래시 백, 사장님의 경직, 몇몇 궁극아츠의 기절 같은 경우를 막아주기 때문에 뺏길 흐름도 2번 지켜주는 괜찮은 옵션이라 생각합니다.
[파괴의 오라] 같은 경우 사격 아츠 코스트 증가보단, 메인능력 사용금지 옵션 같은 경우 변신관련 메인능력을 쓰는 캐릭터에겐 매우 치명적입니다. 계왕권 오공이나 보로리 같은 경우 변신을 하게되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이 옵션을 적용시킨 후 속전속결하는 플레이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메인 능력을 막는 옵션은 다양하게 응용 가능합니다.
3. 아츠분석
[딱밤] 같은 경우 버독, 마이처럼 버퍼로 인해 받는 버프나 개인 능력에 의한 버프를 지워주기 때문에 후에 얻을 데미지량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만약 추후에 방어력 버프를 주는 캐릭터가 있다면, [딱밤] 아츠로 초반에 능력을 지우고, 사격아츠 위주로 연계하는 콤보로 극딜을 뽑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수필살아츠인 [다중 파괴구] 는 사격타입 필살기가 아닌 것 빼면 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딜 들어가는 것도 초3 오공 이상이라 생각됩니다. [신의 기] 옵션의 장비가 없음에도 이 정도인 것을 생각한다면.. 추후에 극장판에서 블루오지터, 갓베지터, 갓오공 만화에 나온 신 급 캐릭터가 나와 장비가 더 추가 된다면 더 높은 특수공격 딜러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기절, 마비같은 유틸 옵션이 없다해도 상대방의 아츠를 다 날려버리기 때문에 흐름 잡기도 편하고, 상대가 특수필살아츠를 콤보 도중에 뽑는게 아니라 먼저 뽑아두고 기회 잡으려다가 아츠 맞게 된 상대에게 쓰면 운영까지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2~3 아츠 날리는 경우 가끔 하나 살아남을 때도 있더라고요.
4. 개인적인 생각
공격력 : Z-
생존력 : A+
유틸성 : S-
총 평 : S+
(간접상향.. 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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