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of the Game

[드래곤볼 레전즈 캐릭터분석] 14. 파괴신 비루스

HawordFREAKEK 2019. 1. 15. 18:05

전 자주 사용하는 캐릭이지만 PVP에선 잘 안보이더라고요... 비루스에 대해 장점과 단점을 한 번 시원하게 적어볼 생각입니다. 

원래는 동등한 스텟 비교를 위해 뽑기창에서 제공되는 캐릭터 인포를 사용하지만 뽑기가 종료되어 캐릭터 인포가 끝난 캐릭은 498%캐릭터나 자세한 수치보다는 직접 느껴본 경험에 빗대어 적을 예정입니다.

Ex)*** 캐릭은 사용해본 결과 사격공격력은 매우 높으나 타격공격력은 좌절에 가까운 수치이다.

이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기본스텟

4498% 에 2성 캐릭터입니다.

체력과 방어력, 사격 공격력은 높은편에 속하고 타격 공격력은 좀 낮은 편입니다.

크리티컬이 높아 그나마 타격부분에서 커버가 되는 느낌입니다.


2. 능력분석

일단 [신의 영역] 능력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옵션입니다. 갓공도 있는 것을 보면 신의 기 태그는 다 줄 것이라는 작은 희망을 가져봅니다.

일단 능력감소, 상태이상 면역 옵션은 일단 아직까진 고효율 디버퍼를 보지 못하여 능력감소 옵션은 잘 체감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상태이상 면역 같은 경우 최근에 나온 마이의 플래시 백, 사장님의 경직, 몇몇 궁극아츠의 기절 같은 경우를 막아주기 때문에 뺏길 흐름도 2번 지켜주는 괜찮은 옵션이라 생각합니다.


[파괴의 오라] 같은 경우 사격 아츠 코스트 증가보단, 메인능력 사용금지 옵션 같은 경우 변신관련 메인능력을 쓰는 캐릭터에겐 매우 치명적입니다. 계왕권 오공이나 보로리 같은 경우 변신을 하게되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이 옵션을 적용시킨 후 속전속결하는 플레이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메인 능력을 막는 옵션은 다양하게 응용 가능합니다.


3. 아츠분석

[딱밤] 같은 경우 버독, 마이처럼 버퍼로 인해 받는 버프나 개인 능력에 의한 버프를 지워주기 때문에 후에 얻을 데미지량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만약 추후에 방어력 버프를 주는 캐릭터가 있다면, [딱밤] 아츠로 초반에 능력을 지우고, 사격아츠 위주로 연계하는 콤보로 극딜을 뽑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수필살아츠인 [다중 파괴구] 는 사격타입 필살기가 아닌 것 빼면 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딜 들어가는 것도 초3 오공 이상이라 생각됩니다. [신의 기] 옵션의 장비가 없음에도 이 정도인 것을 생각한다면.. 추후에 극장판에서 블루오지터, 갓베지터, 갓오공 만화에 나온 신 급 캐릭터가 나와 장비가 더 추가 된다면 더 높은 특수공격 딜러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기절, 마비같은 유틸 옵션이 없다해도 상대방의 아츠를 다 날려버리기 때문에 흐름 잡기도 편하고, 상대가 특수필살아츠를 콤보 도중에 뽑는게 아니라 먼저 뽑아두고 기회 잡으려다가 아츠 맞게 된 상대에게 쓰면 운영까지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2~3 아츠 날리는 경우 가끔 하나 살아남을 때도 있더라고요.



4. 개인적인 생각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비루스라는 캐릭터는 그다지 정이 가지 않지만 부족하던 GRE 속성에 딜러 등장이란 것 만으로 훌륭한 캐릭터라 생각합니다. [다중파괴구] 는 일단 데미지도 쎄지만 사용 후 나오느 영상이 너무 멋있어서 최대한이면 사용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녹지터(꼬리베지터) 가 있는데 무슨 소리냐"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제가 느끼기엔 녹지터는 탱커이지 딜러가 아닙니다. [신의 기] 태그와 장비 없이 이 정도 활약을 해주는 것은 다시 말하지만 추후에 [신의 기] 태그 패치가 더 이루어졌을 때, 간접 상향 받을 캐릭터 입니다. 초3 오공의 특수필살 아츠에 취해서 왠만한 딜링엔 만족하지 못하던 저에게 보로리에 이어 두 번째로 제 욕구를 만족시켜줬던 캐릭입니다.(계왕공은 약간 느낌이 다르네요.)
체력과 방어력도 높은 편이라 쉽게 녹지는 않습니다. 
운영 방법으로 돌아오자면 비루스를 응용한 팀으로는 갓공-비루스-보로리, 비루스-갓공-오지터 이렇게 생각이 납니다.
[신의 기] 3인방으로 못짜는 점이 가장 아쉽지만, 갓공-비루스-보로리 같은 태그로 비루스, 갓공의 [신의 영역] 옵션으로 더 유동적인 아츠 활용을 통한 딜링 및 견제를 하며, 보로리로 정리를 하는 식으로 하면 전투내에 흐름을 가져올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게 됩니다.
비루스-갓공-오지터 같은 경우는 갓공, 오지터를 잡으러 나오는 BLU타입의 캐릭터를 비루스의 [다중 파괴구]가 포함된 아츠 콤보로 그 블루 캐릭터만 잡을 수 있다면 게임을 유리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반대방향으로 비루스 - YEL - YEL 속성 캐릭터로도 짤 수는 있겠지만 YEL 캐릭터중에는 아직 눈에 띄는 고효율 캐릭터가 안보이기 때문에 넘기겠습니다.'



공격력 : Z-

생존력 : A+

유틸성 : S-

총 평 : S+

(간접상향.. 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