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사이어인 브로리는 색깔과 합쳐 이하 보로리라 부르겠습니다.
1. 기본 스텟
사용 시 애지간하면 변신 후에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변신 후 스텟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그냥 넘어가죠.(체력,공격력,방어력, 크리티컬이 모두 최상수준입니다.)
2. 능력분석
일단 위에 조금 잘린 부분은 일정 카운트 역상성 무시입니다, 그리고 카운트 별로 아츠 생성 속도 증가 옵션이 있기 때문에 PVP시 선발로 두게 되면, 상성 걱정도 없고 아츠 생성속도도 빠르니 변신 전까지 시간 끌기도 좋은 캐릭터 입니다.
<힘의 응수> 옵션을 보시면 35%이상 데미지를 받을 시 자신의 공격력이 40%나 올라갑니다. 변신 후 공격력이 9만 근처였으니, 옵션 받으면.. 13만 근처 정도 되는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무서워서 치지도 못하겠네요...
1차 메인능력 사용시, 변신 후 체력을 20% 체우며
2차 메인능력 사용시, 특수 필살 아츠를 획득합니다.
3. 아츠 분석
일단 특수아츠를 사용하게 되면 사격 데미지가 또 20% 증가합니다. 게다가 상대방 기력도 50 감소 시키기 때문에 역공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후반가면 상성무시 옵션이 사라지기 때문에 역상성을 만났다면 이걸로 날리는 것도 좋습니다.
필살아츠는 큰 데미지와 함께 아츠를 2개 날려버리기 때문에 잘 연계해서 사용하시면 상대방은 탭샷 밖에 사용 못하게 됩니다.
거기다가 특수필살아츠인 <앵그리 포스> 는 기력회복+상대방 기절도 있기 때문에 공격연계에 아주 중요한 아츠라고 보시면 됩니다. 게다가 사격아츠는 무시하고 타격아츠보다 윗 판정이기 때문에 타격아츠라도 백스텝하며 아츠 확인하고 카운터로 들어가도 됩니다. 사격아츠 뚫고 들어가는 <앵그리포스>는 사격아츠를 뚫고 감에도 불구하고 타격 판정이 있기 때문에 공격은 공격대로하고 베니싱 게이지는 베니싱 게이지 대로 충전됩니다.
4. 개인적인 생각
전 캐릭터를 나눠서 생각할 때 딜러, 버퍼, 유틸 이렇게 세개로 나눠서 생각합니다.
일단 딜링은 압도적인 공격력,원거리인 필살아츠, 근거리 임에도 불구하고 필살아츠나 베니싱 밖에 피할 방법이 없는 베니싱 충전용 특수필살아츠가 있고,
버퍼 능력으로는 카드뽑는 속도+상성 무시+기력 회복 속도+체력회복+딜 상승 같이 사기였던 캐릭터를 더 사기로 만들고
유틸성으로는 백스텝과 함께 쓰면 더 오래 버틸 수 있는 원거리 필살아츠, 사격 뚫는 특수필살아츠, 적 캐릭터 던지기, 적 기력 낮추기 등 3부분에 다 만족하는 진짜 말 그대로 사기 캐릭터 입니다. 거기에 초 버독 같은 버퍼 하나만 잘 끼워놔주면 역상성이라도 보로리한테 한 타이밍 맞으면 빈사 이상으로 갈 것 입니다.
보로리 파훼법이라하면 교체 금지를 쓰고 상성캐릭으로 변신 전에 잡는 건데 애초에 이렇게 하려면 2캐릭터를 보로리 때문에 낭비하는 셈이고, 교체 금지 캐릭터인 버독, 마인 부우 같은 경우 초록색이기 때문에 보로리의 역 상성입니다.
그리고 초3 오공이 보로리 대체제라고 하는데... 공격력은 비슷하다 해도 버프와 유틸이 브로리에 비해 압도적으로 밀립니다. 게다가 초3 오공은 재생 덱 한정 옵션이 있어서..
공격력 : Z+
생존력 : Z
유틸성 : Z+
총 평 : Z+
(적당히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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