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of the Game

[드래곤볼 레전즈 캐릭터 평가] 1. (초사이어인 갓) 손오공

HawordFREAKEK 2019. 1. 8. 00:14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PVP 공략 영상으로 찾아뵈려했는데 갑작스런 만렙확장 때문에 조만간은 PVP못돌리겠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엔 스파킹 캐릭터 리뷰로 찾아왔습니다.

캐릭터 리뷰에 사용되는 스텟은 뽑기 창에서 제공되는 스텟을 사용하며 가끔 EX,HE 캐릭터도 리뷰할 예정입니다.

1. 기본 스텟


제 기준으로는 체력 80만 이상, 공격력 8만 이상, 방어력 5만이상, 크리티컬 3000이상을 높다 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초사이어인 갓 손오공(이하 갓공) 의 공격력은 8만이 안되어 비교적 낮은 공격력이지만 체력과 방어력은 상당이 좋은 편입니다.

2. 능력 분석

제가 위에서 공격력이 비교적 낮다고 말씀드렸는데, 전투 멤버에 사이어인이 있다면 공격력도 매우 준수한 수치까지 올라갑니다. 7만이였던 공격력은 30퍼센트 상승 옵션을 받아 약 2만 1천의 상승치를 받아 9만 급의 공격력을 띄울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일 파티원이 혼자 남게 되면 체력이 상승되고 타격 한정 데미지가 다시 30퍼센트 올라 말도 안되는 타격가의 기질을 보여줍니다.

신의 영역 옵션 같은 경우 위에 두 옵션은 버리고, 아츠 기력 회복 속도 상승이 매우 좋습니다. 아대배 콤보를 하거나, 1 : 3 상황 시 기를 모으다가 역습을 맞는 경우가 맞는데 갓공 같은 경우 아츠로 기력을 다 소모하고 기를 다시 충전 시 엄청난 속도로 기를 다시 모을 수 있습니다.

3. 아츠 설명

일단 특수아츠가 고유 능력과 같이 사용되면 기 충전되는 속도가 미칩니다. 그렇기에 기 충전 옵션 장비가 아닌 딜 관련 장비를 사용하신다면, 더 갓공을 잘 활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수필살아츠인 한계돌파 에네르기파 같은 경우 초3공에 비해 딜이 뛰어나게 좋다고 느끼지도 못 하였고, 개인적으로 대기 카운트 5보다 기절 옵션이 있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4. 개인적인 생각

현재 1티어인 오지터와 비빌 수 있는 캐릭터가 나왔다고 생각됩니다. 모든 옵션 다 받는다면 혼자서 타격 공격력을 10만이나 찍고, 기 충전하는 속도가 미친 수준이기 때문에 PVP에서 혼자 남았을 때 1 : 3 하기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메인능력이 베니싱게이지, 기력회복, 피회복 이렇게 부가 옵션이 하나도 없고 필살아츠, 특수필살아츠가 근접 공격이기 때문에 오지터보다 좋은 캐릭이라고는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오지터 같은 경우 후반에 백스텝 밟으면서 필살아츠로 사격,타격 견제를 하며 메인능력으로 피 회복이 되지만 갓공 같은 경우 30프로 체력회복이 바로 되어 오버차지 될 수도 있고, 필살아츠와 특수필살아츠는 사격아츠로도 막히기 때문에 견제 부분에서 상당히 힘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 특수필살아츠까진 보로리처럼 슈퍼아머를 줬으면 어땠나.. 싶네요 ㅎㅎ

공격력 : S

생존력 : A+

유틸성 : S

총 평 : S

(날쎈돌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