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처음보는 캐릭터입니다. 카페 공지보고 찾아보기 시작했네요.
이하 보자크라 부르겠습니다.
1.기본 스텟
사격 타입임에도 8만이 못 넘는 사격 데미지입니다. 하지만 이와 관련해서는 능력 부분에서 더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체력과 방어력이 꽤 높은 편이라 방어타입급 입니다.
(저만 느끼는 건지 모르겠는데 사격 모션이 약간 부자연스럽습니다. 그래서 아츠캔슬 잘못하다가 역기회 맞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2.능력 분석
메인능력 [방약 무인] 을 사용하시면 사격데미지가 30% 증가합니다. 스텟에서 모자랐던 데미지를 일단 여기서 체워갑니다. 그리고 모든 적에게 사격으로 받는 데미지 35% 증가에 옵션을 부여합니다. 꽤나 위협적인 디버프이기 때문에 능력저하 옵션 해제 캐릭터가 있으면 풀어줘야 하는 옵션입니다. 20카운트 지속이라 유지도 오래됩니다.
[긍지 : 사격 공격력 상승] 은 15카운트 동안 버티면 최대 사격 데미지 70% 상승이라는 미친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평상 시 잘 사용될만한 옵션은 5카운트 40% 증가 옵션일꺼 같네요. 하지만 1 : 3 상황 최적화 캐릭터라고 생각됩니다. 이와 관련된 이야기는 개인적인 생각 부분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은하의 무법자]는 1 : 3 상황 만들라고 하는 것 같은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태그 : 초사이어인] 에게 주어지는 사격 데미지가 40% 증가합니다. 기본 스텟에서 부족했던 데미지는 충분하다 못해 넘칠 정도입니다. 초사이어인 태그는 삼대장 태그와도 겹치기 때문에 일단 PVP에서 익숙한 캐릭터면 그냥 다 적용된다 생각하심 됩니다.
"아 또 저거야?" (적용)(삼대장, 혼혈덱)
"??? 무슨 덱이지?" (적용 안됨)(신의기덱, 제생덱 기타등등)
그리고 파티원이 죽어나갈수록 더 강해집니다.
파티원에 혼자 남게 되면, 체력을 50%나 회복하고, 사격데미지가 또 40% 오릅니다.
만약 적이 혼자 남게 되면, 기력 회복속도가 30% 상승하고, 사격 아츠 코스트가 10 감소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전 파티원이 혼자 남는 옵션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옵션을 갖고 있는 보자크와 1 : 1인 상황이 온다면... 그냥 게임 나오세요....
1 : 1 최강자였던 보로리와 상성으로 우위인 보자크이기 때문에 보로리의 상성무시 지속시간이 끝나는 10카운트면 보자크에겐 10카운트 사격 데미지 60프로 상승이 있기 때문에, / 능력으로만 사격데미지 40%, 체력 50%회복, 기력회복속도 30%증가, 사격아츠 코스트 10감소, 사격데미지 60%이상 추가 증가 까지한 보자크와의 대결에서 조금이라도 우위에 있는건 거의 불가능하다 생각됩니다.(이렇게 능력만 따로 써서 보니까 괴랄하네요 진짜..)
3. 아츠분석
궁극아츠 맞으면 사격으로 오는 데미지가 20% 더 쎄집니다. 지겨울 정도로 아파지네요.
특수아츠 같은 경우에는 17호의 그것과 똑같습니다. 오지터는 타격만, 자넨바는 사격만 방어가 가능하나 보자크는 다 막습니다.(자넨바는 기회잡기이긴 하지만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17호의 배리어는 그냥 막기만 하는데 보자크의 배리어는 막으면서 15% 사격공격력이 더 쎄집니다. 17호의 특수아츠 상향 버전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타격아츠로 들어와서 튕기는거면 기회도 잡을 수 있어서, 전체적으로 유틸면으로 봐도 오지터보다 좋고, 자넨바 이하의 성능이라 생각하심 되겠습니다.
4. 개인적인 생각
공격력 : Z+
생존력 : Z
유틸성 : Z-
총 평 : Z+
(언러키 보로리) (초3 오공 사격 잘못맞으면 한 방에 빈사, 두 방에 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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