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캐릭터는 손오공, 이하 계왕권 오공이라고 칭하겠습니다.
1.기본 스텟
변신 기능이 있는 캐릭터는 변신 후 기준으로 설명 하겠습니다.
일단 체력은 86만으로 변신 후라는 것을 감안하면 그렇게 높은 체력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옆 동네 보로리가 99만...) 타격공격력은 높은 편이지만 사격 공격력은 뭐.. 그냥 높은 편? 이라고 생각 됩니다. 방어력 같은 경우는 타격 방어력이 특히 높고 사격 방어력도 높은 편에 속합니다. 크리티컬은 3천이 넘는 높은 수치네요.
2. 능력분석
변신 전
메인 능력을 사용하시면 [2배 계왕권]으로 변신하며 60카운트 간 지속됩니다.
<슬슬 가슴이 뛰는걸>,<3배 계왕권의 반동> 이 있습니다.
<슬슬 가슴이 뛰는걸>은 베니싱으로 피할 때마다 타격 데미지가 15% 상승하는 옵션이고,
<3배 계왕권의 반동> 은 변신이 끝난 후 리바운드 형식으로 받는 데미지 30%상승, 가하는 데미지 30% 감소, 기력 회복 속도 30% 감소 등 이 있습니다.
<슬슬 가슴이 뛰는걸> 같은 경우 타격 데미지 15% 옵션 같은 경우 베니싱은 평소에 계속 하는 것이므로 항시 적용 되는 옵션이라 생각되면 되고, <3배 계왕권의 반동> 같은 경우 말 그대로 계왕권이 끝난 상태에선 그냥 날라다니는 종잇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왕권이 끝나면 태그에 넣어두셨다가 라이징 때 제물로 쓰던가 후반에 베니싱 없을 때 던지는 제물로 쓰시면 좋습니다.
변신 후
메인 능력을 발동 하시면, 특수 아츠를 생성하고 타격 데미지 20%상승, 기력회복속도 50% 상승 하고 15카운트 후에 체력이 15% 감소하는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2배 계왕권 같은 경우> 베니싱 게이지 회복 속도가 35% 늘어나며, 받는 데미지가 20% 감소합니다.
베니싱 게이지 회복 속도 같은 경우 아무리 빨라도 상대가 아츠 하나 쓸 시간만 있으면 맞는 거기 때문에 넘어가고, 받는 데미지 20% 감소는 계왕권 이후에는 최대한 태그하지말고 이 캐릭 하나로만 버티면서 필살아츠까지 연계해보라 하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3. 아츠분석
필살아츠인 에네르기파를 그냥 쓰면 그냥 필살아츠이지만 계왕권 이후에 필살아츠를 쓰시면 격이 달라집니다.
특수아츠 사용 전 필살아츠가 아닌 특수 아츠 사용 후 필살 아츠 효과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특수아츠를 사용하고 필살아츠를 쓰시면 계왕권이 적용된 상태에서 에너지파를 쏘게 되며, 위력이 2배가 됩니다. 하지만 사용 후 자신은 체력이 50% 까인 날라다니는 종잇장이 됩니다.
천천히 설명드리자면 이 상황을 제대로 응용하기 위해선 변신은 되있는 상태여야 하고, 특수아츠 이후 거의 바로 필살아츠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손 안에 필살아츠 특수아츠 두 장 외에 아츠 두 장이 있어야 하는데 타격아츠 발동 후 바로 캔슬이나 사격 캔슬 대시 배니싱 같은 것으로 완벽한 딜타이밍을 가져야 합니다. 필살아츠 + 특수아츠 = 약 80 코스트 이므로 타격으로 기회를 잡는 게 가장 최상이라고 보여집니다. 이 외에도 특수아츠 깡 상황을 봐가며 필살 아츠를 쓰는 방법도 있으나 100% 로 타격하기 위해선 저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확정타격하긴 힘들지만 위 조건을 다 갖춘 상태에서 계왕권 에네르기파를 맞춘다면 초오지터, 마인베지터, 갓공, 분노브로리 같은 경우 풀 피에서 한 번에 빈사 상태를 만들 수도 있으며, 역상성이 아닌 모든 캐릭터도 빈사 까지 보내 버릴 수 있습니다.
브로리 저격 오공 같은 경우 브로리에게만 강하고, 버독 같은 경우, 딜을 높히기 까지 시간이 필요한 반면 계왕권 오공 같은 경우 필살 한 번만 잘 맞추면 게임 흐름을 바로 가져올 수 있는 캐릭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계왕권 에네르기파를 쓰면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종잇장이 되니 중-후반부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4. 개인적인 생각
일단 z능력도 BLU 한정 옵션이고, [사이어인],[손씨 일가] 이 옵션 두개 밖에 없기 때문에 버프를 주기도 힘들고 받기도 힘든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그 존재 자체만으로도 딜링 능력은 사기적이므로 계왕권 발동 타이밍이 이 캐릭터의 효율을 결정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 유틸 및 편의 기능은 없기 때문에 계왕권 에네르기파를 상대방이 베니싱으로 피한다거나 도중에 피가 적게 남은 캐릭터로 태그를 하게 된다면 사용자 입장에서 그냥 캐릭터 하나 잃어버리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류의 캐릭터라고 생각됩니다. PVP시 이 캐릭터 하나로 초지터, 마지터, 갓공 견제가 되기 때문에 좋은 캐릭터라고 생각됩니다. 특수기가 두 장 모였다면 후반에 대충 베니싱게이지 20%체우고 두 장 연속으로 사용하셔서 바로 베니싱 한 번 더 쓰는 전략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공격력 : Z+
생존력 : C-
유틸성 : B+
총 평 : A-
(Easy come, Easy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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