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일러스트랑 컨셉만 보자면... 진짜 강력한 딜러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지원 타입이네요. 만화에서는 초3공보다 잘 싸웠던 걸로 기억하는데..
착각이였나보네요. 일단 마인 베지터도 초2였고 이것도 초2 입니다. 요즘들어 초2 캐릭터가 자주 나오던데 이 베지터가 훌륭한 초2 버퍼가 되어 초2 붐이 일어나길 바래봅니다.
베르마라고 자주 불리우나 베르마라하면 부르마 부르는거 같아서 그냥 베지터라 부르겠습니다.(헷갈리면 벞지터)
1. 기본 스텟
체력이 8만보다 5천 모자라지만 방어력이 높아 그렇게 물몸 같지는 않습니다. 제가 YEL 캐릭을 자주 안써서 그런가 더 그렇게 느낍니다.
공격력은 사격가의 낮은 공격력만하고, 크리티컬이 높아 그냥 평범한 효율 안 좋은 사격가에게 맞는 느낌입니다. 능력 발동 여부에 따라 사격가이상의 딜링도 보여줍니다.
2. 능력분석
메인 능력을 사용하시면 [산산조각 내주겠다!] 가 사용되며, 필살 아츠를 한장 뽑고, 체력을 20% 올립니다.그리고 다음에 사용되는 필살아츠의 데미지가 80% 상승합니다.. 뒤이어 더 설명을 하겠지만 잘만 사용하면 초버독 이상의 버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일단 필살아츠를 한 장 뽑는 것도 좋은 옵션이고 거기다가 체력회복 옵션 있는 것을 생각하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순공 파초공이 그런 류) 근데 뽑은 필살아츠를 사용하시면 거기에 80% 추가 데미지가 붙습니다. 아츠 콤보중에 타격아츠 2장정도 맞추고, 메능쓰시고 필살기 쓰시면 애지간하면 맞기 때문에 한 번에 극딜이 가능한 캐릭터 입니다.
[절때 용서 못 해!] 같은 경우 베지터 가족이 하나씩 전투 불능 될때마다 한 명당 기력회복속도가 20% 씩 증가하는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티에 혼자 남게 되면, 특수아츠카트 한장, 체력 50%회복, 기력 즉시 60%회복, 타격데미지 70%상승, 받는 데미지 50% 감소의 옵션이 생깁니다...
와우 혼자 남게 되면 그냥 미친 타격가가 됩니다. 크리티컬도 높은 편이였는데, 한 명당 기력회복 속도 20% 옵션에 혼자 남게되면 저 괴랄한 옵션을 다 쓰게 되니.. 실제로 혼자 남은 베지터를 상대하려니, 보로리로 때려도 딜이 잘 안 박히는 느낌이 듭니다.
[지원 : 가하는 데미지 상승] 은 사이어인 + 혼혈 사이어인이기 때문에, 진짜 거의 모든 사이어인은 다 이 옵션을 받습니다. 초버독의 버프보다 데미지 상승량은 적을 지 몰라도 범용성 하나만큼은 초버독을 넘어섰습니다.
Q : 아니 그러면 크리링은 태그가 뭐든 데미지 20%증가인데여 뻬에엑.
A : ㅎㅎ 크리링 열심히 쓰세요
3. 아츠분석
필살아츠는 무난한 사격데미지 디버프가 걸리는 그런 아츠입니다.
이거 지원가 맞나? 싶은 타격아츠를 갖고 있습니다. 전투 중 혼자남게 되면 최대 사격데미지 40%나 상승하는 그런 특수아츠를 갖고 있습니다.
전투 중 베지터 가족 2명이 전투 불능이 되면 능력으로 타격데미지 70%증가에, 사격 데미지 40% 증가하는 옵션을 지니게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원래 뛰어났던 딜러가 갓오하에 나오는 금제 푸는 느낌이네요.
4. 개인적인 생각
공격력 : S-
생존력 : S+
유틸성 : Z+
총 평 : Z-
(카일-베르마-부르마 덱 숨막힘.. 타격가 사격가 없어도 일단 숨막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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