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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볼 레전즈 캐릭터분석] 37. 얼티밋 손오반

HawordFREAKEK 2019. 3. 1. 17:01

일단 박수한번 주세요~ 짝짝짝

행복회로를 돌리다가 타버리다 못해, 삭제되버린 그 캐릭, 미스틱손오반, 얼티밋 손오반입니다.
전 그다지 관심 없던 캐릭터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떡밥만 계속 나오는체 나오질 않으니 언제나오나 기다리게 되는 캐릭터였습니다.

이하 얼반이라고 부르겠습니다.



1. 기본 스텟

GRE 타입이면 손씨일가, 혼혈 사이어인 태그를 갖고 있습니다.

모든 스텟이 높은 수준입니다. 사격공격력은 타격가라 물론 낮은거고, 크리티컬과 기력회복 속도 조차 보통 이상의 스텟을 보여줍니다.




2. 능력 분석

메인능력 [넌 이길 수 없어...]는 궁극아츠 한 장과 [커버 : 구출] 사용 가능 횟수를 1회 증가시킵니다. 순공과 매우 흡사한 옵션입니다.

[이 쪽이다 멍청한 놈...] 같은 경우 극강의 효율을 보여주는 옵션입니다. 제 플레이 스타일로 설명해드리자면 왠만하면 기회를 베니싱으로 잡습니다. 칼베니싱이라던지, 사격-캔슬-베니싱이라던지, 역베니싱이라던지 이렇게 기회를 잡는게 심적으로 편안하여 그렇게 플레이 하는데, 베니싱 하고 콤보를 넣으면,가하는 데미지가 20%늘어나고, 특수아츠카드를 총 2장 추가로 보유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른 추가적인 제약 걸리는 버프보단 이런 버프가 사용하기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커버 : 구출] 같은 경우 순공 구출 + 타격 데미지 20% 상승입니다. 순공이 좋은 점은 구출해주는 옵션 단 하나 때문에 아직까지도 상황만 되준다면 낮은 A급 이상은 되는 캐릭입니다.(오늘 보로리로 만나서 궁극아츠 쓰니까.. 저 세상으로 순간이동 하더라고요.) 거기다가 타격 데미지 까지 20% 늘려주다니..  4번째 설명에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3. 아츠 분석

일단 특수아츠 컨셉이 좋습니다. 크으 힘의 해방 원작고증 쩌네요. 
일단 4번 다 사용만 가능하다면 Z이상 성능을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 입니다. 타/사격 40%, 기력회복속도 30%, 마지막엔 기력회복 50에다가 능력감소효과 제거까지 있습니다. 일반 플레이시 특수아츠 4장을 다 쓰는 것은 힘들지만, 좀비덱 같이 장기전으로 이끌 수 있는 캐릭터로 짜게 된다면, 중후반엔무난히 3특수아츠 이상은 먹여줄 수 있습니다. 예전에 마인베지터 쓸 때도 3특수아츠 먹였는데, 얼반은 베니싱만해도 2특수아츠 확정이니 더 수월합니다.

궁극아츠는 강력한 데미지와 적의 기력을 50감소 옵션이 있습니다. 사랑스럽습니다. 딜은 아무래도 기본 버프와 캐릭터 성능에서 차이나기 때문에, 비루스의 궁극아츠보다 더 높은 딜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기력 50감소는 개인적으로 기절 다음으로 좋은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4. 개인적인 생각

아마 또 Z등급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요즘 티어 너무 높기 주는거 같기도 한데..)
"어? 나 유년기 오천, 유년기 트랭 있는데, 떡상 각이냐?"
라고 물어보시면 그건 조금...
요즘 나오는 초사이어인 오반, 여러가지 트랭크스 시리즈를 생각하면 유년기 친구들은 혼혈덱중 2티어에 속할 것 같네요.
제가 추천드리는 덱은
청년기 트랭 - 초사이어인 손오반 - 얼반
보로리 - 사탄 - 얼반
사탄 - 얼반 - (보로리/청트랭 / 초오반)
얼반 - 유년기 오천- 유년기 트랭
이렇게 두 세팅 중에 하나를 추천드립니다. 얼티밋 오반도 오반인데 꼭 초사이어인 오반을 넣어야하냐, 라고 생각 되실 수 있는데, 쓸만한 버퍼가 딱히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크리링은 싫어해서 뺌)
하나씩 설명해드리자면

청년기 트랭 + 초오반 = 초오반이 전투불능시 남기는 버프와 함께, 괜찮은 서브딜러를 한 명 둘 수 있음(미래태그가 필요해서 이렇게 넣음)
사탄 = 개인적으로 사탄이 가장 좋은 거 같음. 사탄의 챔피언 콜로 생기는 버프가 꽤나 달달하게 들어옴
보로리 = 그냥 일단 아무대나 넣으면 다 괜찮은 캐릭
유년기 트랭/오천 = Z능력 쌓기도 쉽고, 사기정도가 아니여서 그렇지 좋은 캐릭은 맞음,

그 외에도 많은 조합 방법이 있을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사용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순공의 필살아츠처럼 필살아츠에도 막 베니싱을 해서 공격을 들어가는 그런 다이나믹한 플레이는 안되지만, 일단 구출로 피격 중 들어오는 상대방의 필살/궁극아츠나 라이징을 최대 2회 피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 그냥 구출 뽑기로만 사용되던 순공과는 다르게, 기본 딜링도 좋으며, 궁극아츠는 화려한 수준입니다.





공격력 : Z

생존력 : Z-

유틸성 : Z+

총 평 : Z

(혼혈덱에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