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쓰는 사람은 있어도 왜 안쓰는지는 모르는 캐릭
초사이어인 2 손오공입니다. 이하 초2오공이라 부르겠습니다.
(뒤에 마인베지터에 눈길이 더 가네요)
1.기본스텟
기본적으로 전 방어타입 캐릭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체력과 방어력은 훌륭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공격력 쪽으로 넘어오시면.... 능력쪽에 데미지 버프가 있길 기다려봅시다.
2.기본 능력
메인능력은 [질 수 없는 사투]입니다. 자신의 체력을 30% 회복하고 적의 능력강화 효과를 해제합니다. 저희는 체력회복보다 딜 계열을 바랬는데... 그래도 피 회복 30%는 피 회복 중에도 매우 높은 수치입니다.
Z능력은 속성 버프네요.. 타/사격 올려줍니다.
[인연(베지터) : 타격 공격력 상승] 같은 경우에는 베지터 만났을 때 한정으로 타격 데미지가 30% 상승합니다. 어.. 글쎄요.. 일단 요즘 PVP에서 베지터를 볼 때가 별로 없습니다. 예전에 마인베지터 사용할 때 좀 봤었지만 그 때도 마인베지터가 RED라 속성으로 밀리고, 녹지터 만나서 딜 넣는다고 생각해도 일단 녹지터가 타격 타입임에도 불구하고, 체력 방어력이 방어타입인 초2오공이랑 비슷합니다. 그리고 녹지터도 메인능력 쓰면 피회복 하는데.. [인연(베지터)] 옵션을 베지터와 대치할 때가 아니라 베지터가 태그에 있으면 방어력 40%나 타격데미지 40% 증가로 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마지막 보면 훈훈하게 끝났었는데..
[커버 : 받는 데미지 감소] 는 커버체인지 시 데미지를 40% 낮춰서 받는 옵션입니다. 상대가 필살아츠 쓰거나 라이징 할 때 그냥 제물로 던지면 좋다는 이야기 입니다. 여기서 약간의 딜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인연] 옵션보단 더 사용하기 쉬운 옵션입니다.
3. 아츠분석
필살아츠에는 데미지 20%증가 옵션이 있습니다. 커버체인지 한 후 필살아츠까지 맞춰놔야 딜이 답답하진 않더라고요.
특수아츠 [최고의 힘] 같은 경우에는 능력 저하를 해제하고, 타격 데미지를 15% 증가시킵니다. 능력에서부터 드는 생각인데 방어타입은 딱히 타격가가 아니니 기본스텟을 낮게 주는 대신 타/사격 데미지를 올려주는 옵션이 자잘하게 많이 있는게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4. 개인적인 생각
태그는 또 초사이어인2 라서 초버독 버프도 못 받습니다.
공격력 : B
생존력 : A+
유틸성 : B+
총 평 : B+
(딱히 생각나는 장점이... 이번 미래 미션 깰 때 쓰이는거 밖에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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