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비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음식 효과로 유리한 전투를 하는 모습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엔 장비 외에도 수많은 아이템들이 존재한다. 그 중 전투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아이템이 바로 음식이다. 모든 음식이 필요로 하는 재료와 사용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선택한 파밍 루트 내에서 제작할 수 있는 음식 중 가장 회복 성능이 좋은 음식을 제작하는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초보 유저들의 경우 어떤 음식이 효과가 좋은지, 어떤 재료들을 미리 수집해놔야 하는지 알기 어렵고, 파밍 루트는 총 6개의 아이템만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장비 외에 음식을 등록할만한 공간이 마땅치 않다. 그래서 자신의 파밍 루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아도 제작이 가능하며, 효과가 준수한 몇가지 음식들의 조합법을 숙지하고 있는게 좋다.

이 글에서 설명하는 음식은 대표적인 3가지고, 나머지 음식 및 음료들도 재료가 있다면 꾸준히 제작해서 숙련도를 높이거나 야생동물을 사냥하며 잃은 체력을 회복하는데 사용하면 좋다. 또한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파밍 루트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음식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1. 최고 등급 음식 '피쉬 앤 칩스'
뜨거운 오일을 가지고 있다면 이 음식을 목표로 하자.


▲ 최고 등급의 음식인 '피쉬 앤 칩스'

피쉬 앤 칩스는 루미아 섬에서 제작할 수 있는 유일한 보라색 등급 음식이다. 15초간 900의 체력을 회복하며 최고 등급의 음식인 만큼 회복량도 상당히 높다. 재료로 들어가는 '대구'와 '감자'가 특정 지역에서 채집으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제작 난이도도 꽤 쉬운편.

재료인 뜨거운 오일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라이터'가 상당히 빠른 시간 안에 선점당하기 때문에 라이터를 획득할 수 있는 지역에서 시작할 때 피쉬 앤 칩스 제작을 고려해보는것이 좋다, 공장에서 시작한다면 라이터와 오일 모두 공장에서 획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제작하도록 하자.

만약 뜨거운 오일은 가지고 있고 피쉬 앤 칩스를 만들 계획이라면 '대구'를 먼저 채집하자. 뜨거운 오일과 대구를 조합해 제작할 수 있는 '생선까스'는 15초간 700의 체력을 회복시켜 준다. 감자로 제작하는 '감자튀김'보다 회복량이 무려 100이나 높기 때문에 피쉬 앤 칩스 제작 중에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생선까스를 가지고 있는 편이 더 유리하다.


▲ 뜨거운 오일을 획득했다면 피쉬 앤 칩스 제작은 어렵지 않다.




2. 한 지역에서 모든 재료 획득 가능 '마늘 라면'
골목길 = 마늘라면. 공식처럼 외우면 된다.


▲ 한 지역에서 만들 수 있는 음식 중 가장 효율이 좋은 마늘라면


마늘라면은 지역 이동 없이 가장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며, 완성되는 시점에 비해 상당히 높은 '15초간 700의 체력 회복' 이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골목길에서 시작하는 경우 하위 재료인 라이터, 생라면, 마늘을 모두 획득할 수 있고, 물은 시작할 때 2개를 가지고 있으니 실수로 물을 모두 마셔버리지만 않는다면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 '골목길 = 마늘라면' 공식은 외워두면 좋다.




3. 초반에 라이터를 구할 수 없는 파밍 루트라면 '힐링 포션'
라이터 없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음식중 하나


▲ 아무도 안먹는 아이템으로 구성된 '힐링 포션'

내 파밍 루트의 첫번째, 두번째 지역에서 라이터를 획득할 수 없다면 '힐링 포션' 제작을 고려해보자. 15초간 700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꽤나 준수한 효과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파밍 난이도가 상당히 낮은 편이다. 하위 음식인 '난초' 역시 녹색 등급 음식 중에는 회복량이 상위권에 속하는 음식이라 위급시 사용하기에도 용이하다.

재료 아이템인 유리병, 약초, 꽃 모두 비인기 아이템으로 경쟁 없이 획득할 수 있으며 약초와 꽃은 루미아 섬 중앙에 위치한 숲과 연못에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 중 쉽게 획득할 수 있다. 나머지 재료인 유리병도 비인기 아이템으로 경쟁 없이 무난하게 챙길 수 있다.


▲ 파밍 중 유리병만 한개씩 챙긴다면 금방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