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오늘은 기아차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 기아차 둘 다 장투하게 되면 꾸준히 이득 볼 회사인 것을 알지만..다른 곳에 투자하느라 예수금이 넉넉하지 않은게 아쉽네요.
-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판매 등 4개사를 통합함.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하면 연간 263만대 규모임. 전체 매출액의 약 35%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시장과 유럽시장에서의 판매비중은 각각 33.7%와 25.6% 수준임.
회사 사이트는 다른 대기업과 마찬가지로 회사의 정보 보다는 제품에 대한 정보가 더 많습니다.
중간 과정 생략하고 바로 재무표로 가겠습니다.
(아무래도 코스피 대기업 들은 다른 코스닥 기업의 분석 글 보다 짧은 글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여파가 있었으나, 회사 매출은 늘었습니다.
회사 자산은 아마 2018년의 수준을 다시 되찾을 것 같은 매출표 였습니다.
앞으로 가능하다면 이익잉여금 관련도 같이 올릴 생각입니다.
이익 잉여금은 어.... 업데이트를 자주 안 하는 것 같습니다.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감소, 영업이익은 47.7% 감소, 당기순이익은 66% 감소. 신차효과 등에 따른 내수부문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북중미 및 유럽지역의 매출 감소로 외형 소폭 축소된 모습. 수익성 또한 원가율 상승 및 각종 비용 증가 등으로 다소 부진한 모습. 어려운 여건에서도 셀토스, K5, 쏘렌토 등 신차 판매 확대로 비교적 선방하고 있으나, 코로나 관련 글로벌 불확실성은 여전히 존재함.
기아차 배당금은 1.97% 였었으며, 현상유지나 약간의 변동이 예상됩니다.
그래프가 매우 이쁩니다.
개인적으로 파라텍, 삼부토건, 휴림로봇 과 같은 급등주를 별로 안 좋아하는 편 입니다.
딱 제가 사면 상승폭이 줄어고 바로 내려갈 것 같고, 쉼 없이 올라온 주가는 그 동안 못 내렸던 주가를 한 번에 내릴 것 같기에 선뜻 매수하기 좀 그런 마음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기아차는 거의 100%의 성장폭을 보임에도 중간중간 쉬어가는 구간이 명확히 존재하여, 혹시 주가가 내려가더라도 별 다른 이슈 없으면 다시 올라갈 수 있는 그런 그래프를 그리고 있습니다.
혹시 기아차로 단타하실 분은 무조건 오전장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회사 단위의 큰 뉴스는 보이지 않아 위와 같은 행보를 계속 보여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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