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nalysis

SBI인베스트먼트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1. 9. 06:00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최근 관심있게 찾아보는 회사가 다 투자회사 쪽이네요.

SBI도 마찬가지로 투자회사입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와 비슷한 벤처기업 투자 회사입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매년 눈에 보이는 실적이나 활동을 해왔습니다.

19년도에 이것저것 설립 및 결성을 많이하여 회사지출의 증가로 아마 2018~2019년 도에는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을 것 같습니다.

2020년엔 큰 실적이 없긴 하지만 상을 수상하였고, 모든 회사가 코로나사태 때문에 힘들었기에 상대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을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펀트 운용규모가 나날이 커져 이는 곳 그와 비례한 수익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뉴스가 없는 것으로 보아 단타보다는 중장기로 보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2018년도에 물렸다면 아마 위에서 말했던 것 처럼 2018~2019년 간의 어쩔 수 없는 하락세와 코로나가 맞물려 더 오래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곧 지수가 회복되면 안정화기에 들어설 것 같습니다.








회사 재무를 보시면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 과 같이  많은 포션으로 나누고 만드느라 2018년에 매출액이 줄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의 것 들을 본다면 꾸준히 SBI인베스트먼트는 상향세를 그리고 있다고 보입니다.

18년의 투자는 19년의 투자와 맞물려 20년엔 200후반 대의 매출액을 보여줄 것이라 보입니다.



저번 SBI인베스트먼트 배당금 관련 정보는 없습니다.






월봉차트로 보게된다면 말씀드린것과 같이 18,19년도의 투자 때문에 생긴 회사지출을 회복하는데 매우 오래걸렸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봉차트에서도 2018년 부터 꾸준한 하락세를 보여줍니다.




근데 이게 회사지출 때문에 저렇게 큰 폭으로 오래 내려오나 싶어 뉴스기사를 찾아보는 도중

대유그룹의 대우그룹 인수합병에 SBI인베스트먼트와 여러 회사가 주식양수도계약을 하며 꽤 많은 돈을 썼고, 미 금리 인상으로 인한 추가 피해를 보는 등

여러가지 일이 겹쳐 이번 연도 초까지의 하락세를 그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20년도 초부터 양전환 하는 차트를 보여주며, 개인적으로는 중장기 투자하기 좋은 주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