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부두술

비트코인 자동매매 33일차 (4전 2승 1무 1패)

HawordFREAKEK 2022. 12. 7. 20:13
반응형

이렇게 정직한 차트 어디서 못봅니다.
최근에 코드 에러로 문제가 생긴 이후에 급락하고 다시 올라오는 모습까지 보여주네요. 부분 부분 때서 보자면,

초창기엔 수익 폭이 매우 적고, 하락폭은 매우 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번째 점과 5번째 점의 간격만큼의 손실을 2,3번 겪었네요.

 

그러다가 정신 좀 차렸나 싶었는데, 그보다 더 큰 하락으로 자산은 점점 깎여 나갔습니다. 하지만 그나마 위안삼을 점은 하락 폭이 첫번째의 그것보다 작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첫번째 사진에선 한 번의 하락이 있을 시, 멈추지 않고 내려왔는데 두번째 사진에선 그래도 중간에 천천히 내리거나 수익을 봐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번째는 안정기 입니다. 수익폭이 손실폭보다 커지는 구간입니다. 위와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큰 수익은 아니더라도 보존 이상은 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장 최근의 모습입니다. 맨 뒤에서 4~6번째 점이 제 코드의 암흑기였습니다.
조금의 코드 수정으로, 의도치 않은 매매가 이루어졌고 해당 구간에서의 제가 생각한 데이터나 시나리오는 없었기에 그대로 손실로 이루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드 수정 이후에 제 코드는 더 방어적이 되었으며, 위와 같은 사건으로 수정 및 보수 작업도 다 마친 상태입니다.

저 2일만 빼면 아마 멋진 차트를 보여드릴 수 있었을 텐데.. 아쉽네요.

 

CRO
92.2->92.9

FCT2
57.4->60.3

NEO
9555->9520

LOOM
66.2->65.4

 

1. CRO

상승 후 바로 박힌 그래프는 아니지만 좀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고가가 95.6 이였는데 92.9 로 매매를 끝낸 코인이였습니다.

2. FCT2

파르마가 아니라 피르마체인이였네;;

항상 첫 매매가 이루어지는 시점은 1분봉 중에서도 거의 고가일때가 많더라구요. 1분봉 내의 중단이나 하방에서만 잡아도 이득일 것 같은데..

그냥 간단하게 생각하면 코인 사이트에서 등락률을 내림차순으로 정리하여, 상위 몇개의 코인만을 관측하면 되긴 합니다만 말씀드렸다 싶이 거래량, 등락률 과 같은 정보를 보기 위해선 크롤링을 하여 데이터를 가져와야합니다. 연휴가 있거나 좀 길게 쉰다면 짜볼 것 같은데 지금은 귀찮네요. 짜는데는 그렇게 시간은 안 걸릴 것 같습니다.

 

3. NEO

저 앞에 빼꼼 했을때 매매가 이루어진 것 같네요.

 

4. LOOM

떴긴 했는데 오르지도 않고 내리지도 않아 꽤 긴 시간 홀딩이 된 코인 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 자동 매도가 되어 약간의 손실을 봤던 코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