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세에서 어떤 무기를 들고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소과금을 지향하시던 과금을 지향하시던 리세로 기본적인 것은 먹고 시작하고 싶을 겁니다. 추천 장비 역시 추천드리는 영웅과 맞물려서 메이릴(바구니)-바리, 아르마다(한손검)-마리나, 신선옥(바구니)-나리, 에케작스(한손검)-오그마 입니다. 이 4개 중 하나라도 건지셨다면 세트가 되는 영웅만 얻으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3성 영웅을 얻으셨더라도 전용무기가 없다면 영웅들이 제 값을 전부 하기가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각 전용무기마다 전용영웅이 착용할 경우 생기는 부가적인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다만 영웅과 전무 세트를 맞추지 않고 전무만 들고 시작을 하신다고 하면 메이릴과 신선옥의 경우 기사가 착용할 수 없다는 점을 알면 좋을 듯 합니다. 초반에 마땅한 영웅이 없다면 한동안 기사를 쓰실텐데 기사는 양손검, 라이플, 한손검+방패, 활을 장착할 수 있기에 바구니 무기는 장착할 수 없습니다. 조금만 스토리를 진행하시면 로레인을 얻으시니 로레인에 껴주실 수는 있지만 로레인은 딜러 포지션이 아니라서 메인 딜러로 쓰기에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초반에는 많은 육성도를 필요로 하지 않고 또 게임을 진행하시면서 보상으로 주는 보석으로 뽑기를 하시다보면 짝이 맞는 영웅이 나올 수 있으니 메이릴과 신선옥이 나왔다고 해서 리세가 망했다고 생각하지 말고 킵해두시거나 스타트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도한 리세는 게임을 하고 싶은 의욕을 떨어트립니다...)
2. 악세사리는 어떤 것이 좋은가요?
게임도 꾸준히 진행을 하시고 뽑기도 하다보면 악세사리와 여러 아이템들이 생기실 겁니다. 악세사리 역시 5성을 껴주는 것이 가장 베스트지만 초반에는 많은 과금 외에는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으며 과금으로도 못 얻는 악세도 있습니다. 그러면 무엇을 껴줘야 하나? 바로 유니크 등급 아이템들입니다. '유니크보다는 레전드 아이템들이 더 좋은거 아닌가요?'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레전드 아이템보다 유니크가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가테에는 초월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이것은 같은 종류의 아이템이 있을 경우 이를 초월시켜 최대 레벨을 확장시켜주고 5초월을 시켜주면 추가옵션이 생기는 시스템입니다. 유니크는 레전드 아이템들에 비해 손쉽게 얻을 수 있고 그만큼 빨리 5초월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새의 반지라는 아이템은 탱커에게 주는 악세사리인데 5초월을 할 경우 방어력 +7%라는 옵션이 부가적으로 생깁니다. 이러면 탱커는 더욱 단단해져서 여러 컨텐츠를 진행함에 있어서 훨씬 안정적이게 될 겁니다.
아래 사진은 스핸님께서 정리해주신 추천 악세입니다.
3. 안 쓰는 아이템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시간이 조금 지나면 중복되는 아이템도 생길거고 쓰지 않을 것 같은 아이템도 생길 겁니다. 그러면 어떻게 쓰면 좋을지 고민이 되실 텐데요. 답은 악세는 전부 모은다, 악세 이외의 장비들은 각각 최소 1개씩은 놔둔다(단, 탱커에게 좋은 방패는 모아두시고 초월하세요)입니다. 우선 악세사리는 생각보다 잘 안 모아집니다. 왜냐하면 가테에는 아이템 종류만 해도 10가지이기 때문이죠(한손검, 양손검, 바구니 등등). 아이템 던전을 돌아도 10가지 종류 중에서 랜덤 드랍이기 때문에 악세를 먹을 확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악세는 일단 무조건 들고 간다고 생각하시고 앞서 소개한 요새의 반지 같이 사용할 악세는 초월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왜 각각 최소 1개씩 놔둬야 하나요?'에 대한 것인데요. 그건 바로 지식작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가테에는 고정진화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하나의 아이템을 랜덤이 아닌 같은 장비로 등급을 올려주는 것이죠. 유니크 3성이 유니크 4성이 되는 식으로 말이죠. 또 가테에는 지식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영웅도 있고 장비도 있죠. 새로운 아이템을 얻게 되면 장비 지식등급이 올라가고 그에 따른 부가적인 버프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 한손검의 지식 등급이 63이면 한손검을 장착시 공격력 6.3%를 올려줍니다. 한손검 영웅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한손검의 지식 등급이 높을 수록 좋겠죠. 그래서 지식등급을 올리기에 가장 쉬운 방법은 1개씩 놔둔 장비들을 돈 여유가 있을 때마다 고정 진화를 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지식 보상으로 보석도 얻고 지식등급도 올리는 1석 2조가 되는 겁니다. 아레나, 콜로세움에서 일정 등급이상 되면 대부분 영웅의 스펙은 비슷해집니다. 대부분 풀초 풀각이겠죠. 그러면 스펙의 차이는 악세사리, 장비의 초월 정도, 지식 등급, 컬렉션 보너스에서 벌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여유가 될 때 조금씩 해두지 않으면 분명 풀초월 풀각성의 영웅을 쓰는데 상대한테는 딜을 못 넣고 나는 금세 사망하는 괴현상을 마주하게 될 겁니다. 단, 초보분들은 장비강화, 초월 등에 골드가 많이 쓰이니 초반부터 지식작을 하는 것 보다는 어느정도 컨텐츠를 하는데 안정이 되었을 때 골드가 남는다면 천천히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나씩 남겨둔 아이템들은 5성이 되었어도 팔거나 매직메탈을 위해 갈아버리지 마세요. 컬렉션을 보면 특정 장비를 5성까지 올려주고 60레벨까지 올려줘야 활성화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안 그래도 골드가 부족한데 모든 5성 장비를 60레벨까지 올려주는 것은 무리겠죠. 그래서 어차피 지금 당장 컬렉션 채울 수 있는 것도 아닌데 가지고 있으면 뭐하나 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갈아버리고 나중에 다시 하려면 또 고정진화로 돈을 쓰거나 무작위 진화 또는 뽑기에서 나오길 바라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괜히 시간낭비 재화낭비 하지 않게 잘 가지고 계시다가 한~~~~참 후반에 언젠가 더이상 저렴한 방법으로 스펙을 올리는데 한계가 있다할 때 올려주시면 됩니다.
4. 무작위 진화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위의 과정을 다 거쳐도 중복되는 아이템들이 많이 남는데 이 장비를 무작위 진화를 시키면 한등급 높은 장비가 랜덤하게 나옵니다. 이 과정에서 4성 전용장비, 5성 전용장비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뽑기는 하고 싶은데 보석이 없거나 장비를 신경쓴지 좀 되어서 많이 쌓인 것 같다 싶을 때 한 번씩 해주시면 가끔 저런 행운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단, 4성 전용장비, 5성 전용장비를 노린다고 무분별하게 장비를 전부 갈아넣는다면 위의 2번 3번을 진행할 수 없을거고 나중에 크게 후회할 일이 생길겁니다. 추가적으로 지금은 매직메탈이라는 재화가 생겨서 매직메탈이 많을 경우만 4성에서 5성으로 무작위를 진화를 하시고 그 외의 경우 갈아서 매직메탈을 보충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5. 매직메탈은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은가요?
장비 뽑기를 하시거나 필요없는 5성 장비를 갈거나 이벤트를 열심히 하시면 매직메탈이라는 재화를 얻으실겁니다. 매직메탈은 상점 - 마일리지 에 들어가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상점을 보면 900메탈짜리 에픽 전용장비 박스, 300메탈짜리 에픽 전용장비 박스, 100메탈짜리 레전드 전용장비 박스 5개, 30메탈짜리 옵션변경석 10개, 1500메탈짜리 에픽 초월용 망치 3개가 있을 겁니다. 우선 과금러가 아니라면 900메탈 박스, 1500메탈 망치는 없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무소과금 기준으로 우선적으로 구매하는 순위는 300메탈 에픽 전용장비 박스 > 100메탈 레전드 전용장비 박스 > 옵션 변경석 > 에픽 초월망치 입니다. 한 달동안 장비 뽑을 하시면 최소 300개 정도가 생길텐데요. 그걸로 우선 300메탈 에픽 박스를 사줍니다. 그래서 없는 전용장비가 나오거나 메인으로 쓰는 영웅의 전용장비가 나왔다면 킵해줍니다. 전무는 1개씩은 가지고 있는 것이 좋기 때문에 안 쓰는 영웅꺼라도 1개 정도는 가지고 계시고 만약 안 쓰는 영웅의 것이 중복으로 나왔다면 갈아서 다른 곳에 써도 좋습니다. 그 다음은 레전드 전용장비 박스를 사시고 없는게 나왔다면 킵하고 중복은 갈아버려서 다시 매직메탈을 채워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옵변석을 구매해서 모아두셨다가 최종템을 얻게 되신 날 최종템의 옵션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옵변석으로 좋은 옵션이 나올 때까지 돌려주면 됩니다. 나중에 갈아탈 아이템에 옵변석을 쓰는 것은 안 그래도 부족한 옵변석을 낭비하는 겁니다. 옵변석은 얻는데 제한이 있는 재화이기 때문에 사용에 신중하셔야 하고 3,4성에서 돌리는 것은 절대 안되며 꼭 5성에서 돌리시기 바랍니다.
장비와 관련된 팁들은 위의 5개 말고도 몇 개 더 있는 것 같지만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기본적인 것만 적어봤습니다. 이는 제가 가테를 하면서 느낀 주관적인 팁들이기 때문에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그냥 한 번쯤 알아두면 쓸모는 있는 정보다라고 가볍게 받아들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적은 정보 중에 잘못된 것이 있거나 내용을 추가싶은 것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비가 아니더라도 가테와 관련해서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다음 글을 쓰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쓰게 된다면 질문들 반영해서 한 번 적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Game of the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디언테일즈] 캐릭터 분석 등급표 (0) | 2020.11.02 |
---|---|
가디언테일즈] [팁&공략] 처음 시작하는 뉴비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영웅 관련 팁 (0) | 2020.11.01 |
가디언테일즈] 11월 5일 업데이트 (스토리10, 수련의방, 만렙확장) (0) | 2020.10.31 |
길드원과 함께 즐기는 할로윈 파티! (~11/5) (0) | 2020.10.30 |
가디언테일즈] 카페인이 필요한 주말! 깜짝 스태미나 받고 가테해요! (~11/1) (0) | 2020.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