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of the Game

모바일 가디언테일즈) 가디언테일즈에 대해서 알아보자(공략/팁/리뷰/쿠폰?)

HawordFREAKEK 2020. 9. 14. 17:47

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게임리뷰로 돌아온 Godhaword 입니다.

원래 보안관련 공부한 것만 포스팅 하려했는데 오랜만에 할 만한 모바일 게임이 나와서 글 적어 봅니다.

플레이한 기간은 40일정도 되며, 40일동안 재밌게 플레이 하였습니다.(광고 환영)


가디언테일즈는 카드수집형 rpg 같기도 한데, 수동조작을 필요로 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일단 세부요소 요소를 소개시켜드리면서 그에 해당하는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가디언테일즈 젬 쿠폰 같은거 어디 안주나..


목차는


1. 영웅 & 장비

2. 모험

3. 균열

4. 미궁

5. 콜로세움

6. 아레나

7. 부유성 미궁

8. 거울 균열

9. 이벤트 던전

10. 길드

11. 퀘도 엘리베이터


이 순서대로 적을 예정입니다

(목차 겁나 많네요. 짧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은 빨리 넘어가겠습니다.)

가테가테

1. 영웅 & 장비

일단 거의 모든 영웅은 뽑기로 뽑을 수 있습니다.

일단 픽업 영웅이라는 시스템을 사용하여서 자신이 원하는 영웅을 더 높은 확률로 뽑을 수 있게 해줍니다. 

(픽업  확률 = 그 외의 모든 전용 유니크 확률의 합)

그렇기 때문에 지금 픽업이 아닌 영웅이나 장비를 뽑기로 뽑는 것은 좀 많이 힘듭니다.


이렇게 뽑기를 하면 뽑기 1회당 마일리지 1을 주는데

그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영웅이나 전용무기를 획득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른 수집형 rpg도 몇개 해봤으나 마일리지로 확정픽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건 처음 보네요.


그럼 여기서 또 전용무기가 무엇인가 하면


기본 스텟은 평범한 유니크 무기와 다르지 않지만 ~~~ 전용이라는 옵션이 붙어서 추가 옵션을 줍니다.

그렇기에 제가 생각하는 영웅과 전무 순위로 따지면

유니크 영웅 < 전무있는 레어 영웅 < 전무 있는 유니크 영웅 이 순서대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리나나 이런게 뽑혔다고 바로 사용하시기 보단 전무있는 레어 영웅을 잘 키워 쓰시면서 유동적으로 바꿔가심을 추천드립니다.


영웅의 속성 상성은 화<수<지<화 // 암<명<무<암 순서대로 가위바위보 방식으로 돌아갑니다.





2. 모험

일단 던전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1. 스토리던전
2. 통로던전
3. 스타포스 던전
4. 부가 던전

소비되는 재화는

커피 15, 커피 10, 스타포스 5, 커피 10 이 소모됩니다.

클리어시 기본적으로 다이아 50개를 줍니다.(젬이 맞는 표현이나 개인적으로 다이아라고 많이 불러서 그냥 다이아라고 적을께요)

일단 스토리 던전만 쭉 깨놓으시고 나중에 다이아가 필요하면 3,4 던전을 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균열



균열은 크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골드 던전

2. 각성석던전

3. 진화석 던전


재화던전은 가급적이면 아이템 던전을 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 던전의 특징을 말하자면

경험치던전 : 경험치를 많이 줌

골드 던전 : 골드를 많이줌

아이템 던전 : 망치를 줌

이렇게 있는데, 다른 던전과 다르게 강화를 하기 위한 망치는 아이템 던전에서 밖에 얻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정 급한 것이 아니면 전 아이템 던전을 돌려둡니다.


각성석 던전은 매일 기본 3회 던전 돌아줍시다.


진화석 던전은 어.. 자기가 진화 시키고자 하는 캐릭터에 맞는 던전을 돌리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오해가 많으신게

이 두개를  보시고,

"아니 왜 무속성은 진화석 14개 밖에 안주는데 지속성은 17개나 줌?"

이렇게 말하시는 분이 있는데 던전이 끝나고 나오는 진화성 총 합의 평균이 14, 17이라는 것 입니다. 지속성 진화석 던전에 나오는 영웅 종류가 많기에 평균 진화석 드랍률이 높은 것이 밸런스가 적당하다 생각합니다.


또 그 외에도

"아니 평균 진화석 17개 떨어진다면서 왜 1개 4개 이렇게 떨어짐?"

어... 위에서 말한 것 처럼 드랍되는 진화석의 총합의 갯수가 위에 적힌 것이기 때문에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4. 미궁



아.. 골드가 없네.. 아.. 경험치가 없네..

하시는 분은 위에 말씀 드린 재화 던전 말고 미궁을 먼저 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드랍되는 골드, 경험치 양도 많고 깨다 보면 퀘스트로 추가 경험치, 골드, 다이아도 꽤 많습니다.

스펙은 크게 필요 없던 것으로 생각납니다.





5. 콜로세움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파티를 선택하여 다른 사람들과 pvp 를 즐기는 컨텐츠 입니다.
저 위에 초당 공격력 파티 강인함으로 대충 전력을 비교할 수는 있으나, 5성 유닛의 여부, 배치, 리더 캐릭의 선택 과 같은 요소로 반전이 많이 일어나기도 합니다.(최근에 배치가 이상해서 연패하네요..)



일단 제가 다이아2까지 밖에 못가봐서 딱 뭐가 좋다! 이렇게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몇 가지 자주 들리는 배치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한 곳에 몰아 넣기

생각 없이 배치하고 싶다면 이 배치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공격에 비중이 높으며, 화력을 한 곳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영웅을 바로 잡고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가 몰려있기 때문에 상대방에 바리와 같은 범위 공격을 가지고 있는 딜러의 공격을 받을 시 탱커와 딜러가 같이 맞게 되고,

그 때문에 한 번에 전멸할 수도 있는 리스크를 갖고 있습니다.




2. 1-4 배치

궤도 엘리베티어 180층인가 깰 때 참고하여 콜로세움에서도 가끔 사용하는 배치입니다. 탱커를 맨 앞으로 두면서 탱커에게 모든 탱킹을 맡기면서 뒤에서 딜러가 프리딜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구조 입니다.
상대 딜러 위치를 보며 상하반전 시켜주시고, 유진 자리에는 힐러를 주로 둡니다. 

장점은 머릿 속으로 알고 있는 최고의 배치라는 것입니다. 
탱커 맞고, 딜러 딜하고

하지만 콜로세움의 거리 상 잠깐 걸어와서 중간 쯤에서 싸우는데 만약 상대방이 탱커를 좀 뒤에 딜러를 좀 앞에 두면,
탱커는 탱커대로 먼저 맞고 딜러는 딜러대로 한참 걸어와서 때리느라 딜링에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탱커가 죽어도 힐러나 필요 없는 딜러가 그 앞에서 맞고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끝에 딜을 더 할 수 있게 됩니다.




2-1. 변형

어.. 왜 저렇게 놨지
ㄴ 으로 배치하셔도 되고 뒤집힌 ㄱ 모양으로 두셔서 구석에 짱박아 두셔도 됩니다.
2번 처럼 배치하실 경우 한 캐릭 앞에서 2번째 줄에 있어서 어그로가 끌릴 확률이 큽니다. 하지만 이렇게 배치하시면 마리나 혼자 다 맞을 확률이 높아지고
뒤에서 딜러는 딜러대로 프리딜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한 번 어그로가 잘 못 끌려서, 원거리 쪽으로 근접 딜이 붙거나 연계기 어그로가 끌린다면 큰 피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3. 좌우반전

랭커들이나 공략을 보면 다 이렇게 두시더라구요.

원딜러는 한번이라도 빨리 때리고, 탱커는 한 번이라도 덜 맞고 진입 할 수 있으니 좋은 배치입니다.

그리고 원딜 영웅들은 몇 대 맞으면 알아서 뒤로 빼기 때문에 좀 만 지나면 최고의 포지션을 잡을 수 있게 되죠.


하지만 제가 몇번 써봤는데... 원딜은 원딜대로 앞에서 맞아 죽고, 탱커는 혼자 돌아다니더라구요..



위에 몇가지 배치를 참고하시고 변형하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배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참고로 리더 캐릭은 추가 체력과 스킬 사용 등의 이점이 있습니다.



6. 아레나


아레나와 콜로세움은 매주 월요일에 티어를 정산하여 그에 맞는 다이아를 줍니다. 다이아 수급, 젬 수급에 아주 좋은 역할을 해줍니다.


아레나는 8~10시까지 한정하여 플레이 하실 수 있고 5판만 하실 수 있습니다.


현 메타는 마리나 바리 비슈바크가 가위바위보 형식으로 나와서 그냥 잘하면 이기고 못하면 지는 메타인 것 같습니다. (귀찮아서 골드까진 못가봤네요..)


랭커 플레이 보면 막 스타일리시하고 박진감 넘치는데, 저 티어에선 누가 초월 많이 했나, 누가 진화 더 많이했나로 승패가 쉽게 갈립니다...

마음 놓고 하루에 3판만 플레이하고 보상 다이아만 받아갑니다.




7. 부유성 미궁

미궁과 똑같은데 스펙, 퍼즐이 더 어려워진 미궁이라 생각하심 됩니다.



8. 거울 균열



거울 균열 던전은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악세사리를 얻을 수 있는 던전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 저거보다 미노목이 좋지않음?"



일단 미노타우로스의 목걸이와 비교하자면 5초월 옵션 빼고 보면, 거울악세가 속성공격력 3%가 부족합니다. 하지만 기술피해량, 체력,회복력,무충속도 등 부가 옵션이 월등하게 좋기 때문에 거울악세를 최종 악세로 보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던전 난이도가 높아 일정 수준 이상의 스펙업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9. 이벤트 던전


이벤트 던전은 크게 균열던전과 스토리 던전, 챌린지 던전으로 나뉩니다.

균열 던전에선 특정 포인트를 모아 그에 해당하는 보상을 받기 위해 클리어 합니다. 보너스 포인트 영웅이 있다면 필수로 넣어주시고 던전 돌아주세요.

스토리 던전은 모험의 스토리 던전과 다르게 커피를 먹지 않으니 필수로 돌아줍니다. 그리고 sns 친구도 만날 수 있어서 추가 다이아 수급에도 도움을 줍니다.

챌린지 던전은 스토리 던전이 끝난 후 돌 수 있는 던전으로, 클리어시 퀘스트로 많은 보상을 줍니다.(챌2까진 쉬운데 챌3이 다 어렵더라구요..)


이벤트 던전에서 얻는 퍼플 코인은 따로 커피나 코스튬을 살 수 있기에 잘 모아줍시다.



10. 길드

길드에선 하루에 한 번씩 출석하며 보상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출석보상은 매주 초기화 되며, 추가로 퀘스트 보상으로 젬 수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허수아비를 치며 자신의 수준을 측정해볼 수 있고, 길드레이드를 통하여, 추가 젬수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레이드 몹마다 특수 속성이 있긴 한데... 자신이 속성덱이 아니면 그냥 아무거나 패턴 자신에게 맞는거 골라 잡으시면 됩니다.

횟수는 매일 3회씩 입니다.



11. 궤도 엘레베이터


심심할 때마다 올라가면 재밌는 엘레베이터입니다. 골드, 경험치, 다이아, 망치 수급이 편하며 자신의 강함을 측정할 수 있는 또 다른 지표입니다.

올라가시다 막히시면 공식카페에서 공략같은 거 찾아보시면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배치는 콜로세움의 연장입니다.






이렇게 가디언테일즈에 대한 글을 다 적었습니다.


예전에는 가디언테일즈 젬 쿠폰,다이아 쿠폰 으로 젬줄거가테, 이런거 있었다 하는데 요즘은 보기 힘드네요.


장비 강화, 초월, 진화 관련해서는 추후에 다른 글에서 뵙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시거나 물어보고 싶으신 점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다음 글로 써주면 좋겠다 하는 부분도 댓글로 달아주시면 참고해서 올리겠습니다.



그럼 이만 안녕히계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