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부두술

비트코인 자동매매 9일차

HawordFREAKEK 2022. 11. 13. 15:20
반응형

오... 돈이 살살 녹아요..

어제보단 2천원 정도 손해를 봤네요.

어제 말씀드린대로 한국 시간 기준 오후가 되면 모든 매매를 멈추기 때문에 이번부터는 좀 일찍 글을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코인지수를 보자면

저만 죽쑤고 있는 것 같지 않아 다행이네요(모니터에 HDR 옵션 켜놔서 사진이 저렇게 찍히네요. ㅠㅠ)

코인들의 기준으로 보이는 비트코인도 큰 하향 후 살짝 올라주더니 종가기준 계속 내려가는 모습만 보여주네요.

엑셀표에서도 큰 흐름은 지켜서 10일의 손실이 제일 적네요.(와 저 양봉에 저걸 못 먹어?)

 

코드나 알고리즘 상에서 더 나아질 부분은

1. 추세가 올라 갈 때, 수익이 나는 것은 당연하다.

2. 전체적인 코인의 하락율이 적을 때, 높은 확률로 수익이 나야한다

3. 하락세 일 때, 손해는 어쩔 수 없으며 그나마 손해를 최소한으로 줄여야 한다.

이 세 가지를 대 원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 중 입니다.

 

어제의 코드 수정 이후 저기 있는 16만원 모두 풀 로드 상태로 준비되어 있으며, 시나리오만 맞다면 모든 금액이 투자에 투입될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풀로드 상태에서 손실률이 어제에 비해 그렇게 늘지 않았고(-0.2%), 횡보~상승 구간에서 한 번 코드가 어떻게 작동해주는지 알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어제 코드 수정하면서 문제가 있던 점이

1 번은 시간지켜서 잘 시작, 종료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8시 59분 까진 휴지기를 갖다가 9시가 되자마자 BTC부터 찾아보는 모습

덕분인지 로그 수집되는 양도 확실히 적어져서 하루치 다 합한다해도 4~5mb 밖에 안 나올 것 같습니다.(이전 14~16mb)

 

2번은 횟수를 상향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현재 코드 내에서 횟수를 전역변수로 설정하지 않고 각 코드내에서 횟수로 검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퍼의 크기를 확인하는 코드가 A,B,C 파트가 있다면 각각 바꾸어줬어야 하는데 A,B 파트만 바꾸어주는 바람에 C는 아직 이전 코드의 횟수 검증 기능을 사용하였고 그랬기에 약 오늘 오전 10시 까지 횟수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었습니다.

그 후에 뭔가 잘못됨을 느끼고 횟수를 초기화 후 원래 바꾸고자 했던 양 만큼 다시 늘려 적용하였습니다.

2번과 3번은 추후에 거래 내역을 더 확인 후, 횟수를 줄이거나 금액을 줄이거나 할 것 같습니다.

오늘 거래되었던 코인 하나만 보자면

1. ARK

 

적당하게 사서 적당하게 팔았습니다. 뭐 더 말씀드릴 것이 없네요. 저 뒤에 있는 두개의 큰 꼭지를 노린다고 코드 수정했다가 오히려 저 장대 음봉 두개씩 두 쌍에 맞아 계좌 갈려나갈 거 생각하면 그냥 놔둬야 할 것 같습니다.

그것 말고 약간 의아한 점이 있는데요.

 

폴리매스의 일봉이고

ARK의 일봉입니다.

아크가 매수되었다면 더 큰 상승폭이 있던 폴리매스도 매매가 되었어야 했다 생각하는데요.

만약 폴리매스가 매매되었더라면 더 빠르고 큰 수익을 볼 수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알고리즘 기준치를 폴리매스가 통과하였음에도 왜 매매가 안되었는지 확인해보려 하였으나, 몇몇 변수에 대한 로그가 수집되지 않았던 관계로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추후에 이와 같은 매매가 다시 이루어진다면 그 땐 확인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Python > 부두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자동매매 11일차  (0) 2022.11.15
비트코인 자동매매 10일차  (2) 2022.11.14
비트코인 자동매매 8일차  (0) 2022.11.12
비트코인 자동매매 7일차  (1) 2022.11.11
비트코인 자동매매 6일차  (0) 2022.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