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of the Game

가디언테일즈] 가디언테일즈 캐릭터별 티어표 - 0티어(신계) - 화수지

HawordFREAKEK 2021. 2. 8. 01:45
반응형

아마 더 이상의 늅늅이 유입은 없겠지만 가끔 늅늅이한테 플붕이를 키워라 알레프를 키워라 하는 분들도 있으셔서 심심한김에 티어표나 작성해 보았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니 거르실 분들은 거르시면 되구요 의견 남기실분은 욕하지 말고 댓으로 남겨주세요~(혹시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도 있으니 말이죠!)

거기다가 스토리 스포가 있을수 있습니다!!(늅늅이들 주의하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티어표에서 (미보유) 라고 써져있는 캐릭터들은 제가 보유하지 않은 영웅들입니다. 현재 라피스 아에바 가브리엘 을 제외하고 모든 캐릭터를 보유중입니다.

 

이번 티어표는 현시점 가장 효율이 좋은 0티어(신계) 영웅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첫번째 영웅은 전통의 강자! 첫 3성탱커! 탱커 3대장! 아레나 전통의 강자! 마리나입니다!

마리나는 출시 이후부터 계속해서 상위권을 벗어나지 않는 캐릭터인데요. 초창기에는 바리 티니아와 함께 3대장이라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수속성임에도 역속이자 딜량만큼은 최강자중 하나인 바리에게도 어느정도 탱이되는 모습과 이후 출시된 탱커들과 다르게 어느정도의 딜량도 보유하고 있어서 아레나와 콜로세움같은 PVP에서는 물론이고 카마존같은 컨텐츠에서도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현시점에는 원탱기준으로 훨씬 효율이 좋은 오그마와 같은 파티버프를 가지고 있고 더 우수한 무기스킬과 힐이 된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는 미래 공주에게 자리를 많이 빼앗긴 상황이지만 아레나에서는 컨트롤만 되면 루와 바리를 제외한 다른 모든캐릭터를 무난하게 상대할수 있어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속공증을 파티버프로 가지고 나온 가람이 출시된 이후 가람의 부족한 탱킹능력을 마리나가 커버해주고 가람은 마리나의 딜량을 뻥튀기 시켜주는 방향으로 사용되며 오그마 마리나 가람형태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단점이자 장점으로는 방패착용이 불가능한 대신 기본 방어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인데요. 이전에는 육성이 쉽다는 이유로 방패가 없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했지만 좋은 옵션을 가진 방패들이 대거 출시되고 방패 착용이 가능한 오그마와 미공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이며 오히려 단점이 되어가는 추세입니다. 최강이었지만 현시점에서는 많이 빛을 바랜 영웅인데요. 다음 신캐가 무속일 가능성이 크고 그다음 신캐가 수속일 가능성이 크니 다시 떡상할 수 있는 기회를 노릴수 있을지! 이상 귀여운 상어! 마리나였습니다.

오늘의 두번째 영웅은 딜량만큼은 돋보적인 최강자! 수속성을 최고의 딜량 속성으로 만든 장본인! 바리에게서 DPS최강자리를 빼앗은 영웅! 가람입니다!

가람이 나오기전 수속은 우수한 탱커인 마리나와 유틸성만큼은 최고인 비양카를 가지고 우수한 성능을 가진 2성들을 대거 보유하였지만 딜량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는 속성이었습니다. 허나 가람이 나오고난 뒤로부터는 이러한 평가가 완전히 뒤집혔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수속증을 파티버프로 가지고 나왔기에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가 싶었지만 다른 모든캐릭터와 모든 컨텐츠를 딜량하나만으로 찍어누르며 그런 논란의 존재를 아예 없애버렸습니다. 허나 그러한 딜량에대한 리스크로 2성과 3성 모든 캐릭터를 통틀어서 가장 약한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몸이 약하기로 유명했던 아라벨보다 더 약한 몸을 가지고있고 화속캐들한테도 몇대만 맞으면 골로가는 말그대로 유리대포 대포가아니라 핵폭탄같지만  의 대표격인 영웅입니다. 실제로 출시 이후 콜로세움을 장악하기 시작하였고 아레나에서도 딜량을 뻥튀기 시키는 오그마 가람 비앙카 조합과 조금 더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오그마 마리나 가람으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가람이 진정으로 빛을 발한 컨텐츠는 바로 길드레이드였습니다. 가람 출시 이전까지 길레 부동의 1군인 바리덱을 몰아내고 1군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신속탄 운빨에 크게 의존하는 바리와 다르게 안정적으로 바리보다 더한 딜량을 뽑아냈기에 많은 컨텐츠에서 최고의 딜러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이후 가람의 독주를 막기위해 가람의 하드카운터인 루가 출시되었지만 콜로세움을 제외하고는 가람의 독주를 막지 못했습니다. 모든 컨텐츠를 딜찍누하는게 가능하기때문에 늅늅이들에게 첫 영웅으로 추천하는 영웅입니다. 이상 DPS최강! 가람이었습니다.

이번 영웅은 최고의 힐러! 도박중독! 미야입니다!

미야는 3성 최초의 힐러이자 사실상 유일한 힐러인데요. 서포터로 출시된 가브리엘이 실질적 딜러포지션이고 힐이 보너스로 딸려온 느낌이라 힐러로서는 아직까지 최강의 자리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일단 파티버프부터 기술피해증가이기 때문에 길드레이드에서도 자주 사용되고 힐러가 기피되는 콜로세움에서도 막강한 힐량을 바탕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미야 출시 이전에는 힐러포지션은 파비와 아오바가 양분하고 있었는데요. 아오바는 한방힐량은 강력하지만 지속력이 부족했고 파비는 그 반대였습니다. 하지만 미야는 그둘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데요. 강력한 힐을 계속해서 뿌려대며 PVE에서는 아군영웅들을 좀비수준으로 안죽게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로 설명이 필요없는 최고의 힐러! 미야였습니다.

 

 

 

자 네번째 영웅은 가테 최초의 요리사 영웅! 중식도로 모두를 썰어버리는! 취검사! 린입니다!

린은 베스에 이은 두번째 3성 근피증 영웅입니다. 기본적으로 짧은 사거리와 막강한 화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평타가 원거리딜러들 처럼 탄창(기력) 방식이다 보니 계속해서 평타를 난사하는 다른 근딜영웅과 다르게 원딜처럼 치고 빠지는 플레이를 해야하는 독특한 영웅입니다. 패시브덕에 기력이 차오를 때나 기력이 전부 차있을 때는 피감 30퍼를 가지고 있어서 튀플에 아주 유용한 영웅입니다. 비슷한 포지션인 베스와는 차이점이 좀 있는데요. 치고 빠지며 딜을하면 린이 조금더 우세하지만 계속해서 딜을 넣는경우에는 베스가 조금더 우세한 모습을 보입니다. 무기스킬은 마리나의 무기스킬의 상위호환격인 기술입니다. 마리나와 비슷하게 한번 전부 맞추면 다음 무기스킬이 1타만 들어가도 상대가 다운되지만 마리나의 무기스킬처럼 선딜도 없고 달리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와 붙어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면 상대가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게다가 화속은 많이 애매한 토템 플비와 최고의 2성영웅인 아카유키를 바탕으로 근딜덱이 사용되었는데요. 이러한 근딜덱의 딜량도 뻥튀기 시켜주며 또다른 3성 비슈바크또한 어느정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상 스토리에서 가장 불쌍한 영웅! 린이었습니다.

오늘의 마지막 영웅은 가디언 테일즈 역사상 가장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영웅! 바리입니다!

바리는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마리나와 함께 최고의 자리에서 벗어난적이 없는 영웅입니다. 초창기에는 말그대로 모든 컨텐츠에서 필수적이 영웅이었고 몇몇 곳에서는 바리가 없으면 깨는게 거의 불가능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바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강력한 딜량과 평타사거리 그리고 벽을 무시하고 고저차도 무시하는 판정 덕분에 어떤 곳에서든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비슈바크 출시이전에는 딱히 카운터라고 할만한 영웅이 없었고 그나마 있었던 카운터인 유진도 튀플하면서 무기스킬 맞추면 바로 흙으로 돌아갔습니다. 이후 바리가 너무 모든 컨텐츠를 독식하자 콩스에서는 어쩔수 없이 바리의 하드카운터인 비슈바크를 내놓았지만 바리의 픽률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또다른 카운터인 오그마가 나왔을때도 오그마와 함께 사용되며 최강이라는게 뭔지 유저들에게 각인 시켰죠. 하지만 베스가 출시된 이후 아레나의 매타가 근딜메타로 바뀌게되고 딜량에서 만큼은 자신을 능가하는 가람의 출시로 자리를 위협받았습니다. 결국 아레나에서는 1선에서 물러났지만 여전히 콜로세움과 길드레이드에서는 자주 사용되고 범용성이 워낙 뛰어나다보니 여전히 늅늅이들에게는 가람과 함께 가장 추천하는 영웅입니다. 이상 가디언 테일즈의 시즈탱크 메이릴 받침대! 바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