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nalysis

신성이엔지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2. 9. 17:05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최근 눈여겨보던 주 중에 신성이엔지도 있었는데 오늘 장 시작 때, 슈팅이 나왔으나 끝 없이 사그라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조만간 슈팅이 한 번 더 나올 것 같은 모습입니다.


신성이엔지 주식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 동사는 1977년 1월 20일에 냉난방 공조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최초 설립되어 43년간 존속하고 있으며 1996년 7월 31일 상장함.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임. 동사는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신성이엔지는 친환경 위주 사업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도 살짝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후에 보이면 항공우주 사업도 한다고 하네요.

다른 글 들 보면 음압실 관련 사업도 한다 하던데 기업소개나 뉴스에 있는 자료로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친환경, 태양광, 항공우주 분야에 사업을 한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반도체, 2차전지 바이오 등의 사업도 같이 하기에 유행하는 재료만 모아둔 기업의 느낌이 납니다.




스마트 팩토리란 그냥 회사 관리 잘 하고 있다 이런 모습 보여주고 있는 것 같네요.




재생에너지나 클린황경이나 모두 친환경 사업 관련 테마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을 보니까 항공우주, 태양광 이렇게 테마가 잡혀있는데

항공우주 관련 내용은 회사 사이트에서 찾기 힘들었습니다.






회사 영업이익으로 보시면,

제가 눈여겨 본 이유가 거의 수직으로 증가하는 영업이익과 눈에 띄게 줄어드는 부채비율이 맘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재무제표를 보더라도 회사 자산이 꾸준하게 늘어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42.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53.4% 증가. 매출액이 증가했으나 원가율이 개선되고 인건비 절감 노력 등에 따라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증가하였음.  법인세비용의 감소로 당기순이익이 증가함.  용인 사업장의 스마트팩토리 고도화 및 마이크로그리드 설비 완비를 통하여 생산 경쟁력을 확보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 및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계획임.



스마트팩토리, 마이크로 그리드 설비 완비 등 수익성 개선으로 인한 앞으로의 발전가능성도 좋다 보입니다.


신성이엔지 배당금 관련 정보는 없습니다.








하지만 신성이엔지를 쉽게 추천드리지 못하는 점이 월봉차트를 보시면 올해 내내 주가 상승폭을 보여줍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조정기간에 들어가긴 했는데 이번에 한 번 확 빠져줘야 올라가는데 힘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주봉차트를 보시면 정말 사고 싶게, 상승->지지선, 상승->지지선 을 그어주는 건강한 상승세를 보여줍니다.





주봉차트에서도 보이지만 일봉차트를 보시면 원래 오늘 올랐던 11%가 11%에 멈추지 말고, 상한가를 찍고 그 다음 날 갭 상 이후 지지선을 그어주는 그런 모습이 보였어야는데 오늘 상승폭이 그대로 내려와버렸습니다.


(이게 원래 거꾸로 그려졌어야했는데..)



오늘 신성이엔지랑 비슷한 모습을 보인 주가


장원테크가 있습니다.

저기 2500원 장대 음봉 찍혔을때, 오늘의 신성이엔지처럼 원래는 올랐어야했는데 저항 받은 그런 주로 보입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신성이엔지는 전체적으로 기업이 좋고, 장원테크는 전체적으로 기업이 약간 위험합니다.


그래서 글 쓸 당시에도 장원테크보단 오히려 씨아이에스가 괜찮다라는 말도 드렸구요.

(그래도 장원테크 내일은 조금 오를 거 같네요)








일단 오늘 뉴스를 보면 신성이엔지가 음압병동 개발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는 뉴스가 보이는데요



코로나 치료 관련 음압병동 뉴스로 떴던 것 같습니다.


호재뉴스와 같이 든 주가가 갑자기 눌렸으므로 조만간 더 큰 양봉이 있을 것 이라 예상됩니다.



11월 9일 슈팅에선 메인 테마가 태양광 관련으로 떴었습니다.




그 전의 10월 08일 뉴스도 태양광이였고,






09월 04일에도 태양광 관련 테마로 슈팅이 나왔습니다.

(대성파인텍 말고 신성이엔지를 샀었어야는데;)



아직 태양광 관련 테마도 괜찮다 생각하고, 코로나 치료 음압 관련 치료도 시작되는 뉴스이기 때문에 오늘 음봉이 나왔다고 정리하시는 것 보단 쭉 들고 가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제발 슈팅 나올 때 매매하시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