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of the Game

세븐나이츠2] 캐릭터 등급표 , 캐릭터 티어 2 (리세마라 참고)

HawordFREAKEK 2020. 12. 1. 17:13
반응형

신작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2가 출시된 지 어느덧 5일이 지났습니다. 이전에 제 블로그에서 리세마라 관련 공략을 썼었는데 그때 가장 중요한 등급표에 대해서는 다루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세나2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출시되어서 영웅들의 성능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죠.

사실 지금도 등급표를 얘기하기는 어불성설입니다. 영웅을 다 가진 핵과금 유저는 극소수이고 영웅 성능에 대한 연구 또한 많이 이루어지지 않은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다룰 등급표는 여러 커뮤니티의 정보들을 모아서 만든 집단지성의 결과물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리세할 때처럼 초반에만 참고하시고 실제로 게임을 할 때는 희귀 영웅을 포함한 종합 등급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세븐나이츠2 전설 영웅 등급표

같은 티어 내의 서술 순서는 티어 순서가 아니라 영웅 목록에 나오는 순서입니다.

전설+ 1티어

전설+ 등급 영웅들은 뽑기 확률이 0.04%인 만큼 다들 성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리세마라를 하시는 분들은 그냥 하나라도 뜨면 바로 시작해도 될 정도입니다.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전설 세인)은 최강의 공격형 단일 딜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결투장에서도, PVE 콘텐츠에서도 엄청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전설 세인은 200만 계정 전투력 달성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데요. 현재 5일차 기준으로 랭킹 1위가 전투력 68만 대인 걸 보면 대부분의 유저들은 전투력 보상으로 얻는 것보다 뽑기로 뽑는 것이 더 빠를 것으로 보입니다.

전설+ 1.1티어

네스트라의 사도 밍(전설 밍)은 공격형 범위 딜러입니다. 상대의 궁극기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궁극기와 패시브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은 CC기(군중제어)에 맞지 않는 저지 불가 상태가 되면서 상대에겐 CC기를 부여하는 등 결투장에서 좋은 능력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공격 능력이 약하다고 PVE에서는 평가가 좋지 않습니다.

엘레나의 검 발데르(전설 발데르)는 만능형 범위 딜러입니다. 공격 능력, CC기, 방어 능력까지 말 그대로 만능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영웅인데요. 피해 면역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탱커로도 쓸 수 있으며 결투장, PVE 가리지 않고 성능이 훌륭한 편입니다.

엘레나의 검 코제트(전설 코제트)는 최강의 사수형(원거리) 단일 딜러입니다. 적에게 표적 효과를 부여하고 표적 상태의 적에게는 엄청난 추가 피해를 주는 메커니즘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결투장에서는 다른 전설과 비교하면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지만 딜링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PVE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전설 1티어

전설 영웅들도 뽑기 확률이 0.66%에 불과한 만큼 다들 훌륭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세하시는 분들은 설명을 보시고 취향에 맞는 영웅이 나왔을 때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포디나의 여제 아일린(포디나 아일린)은 만능형 범위 딜러입니다. 다수의 감전 스킬과 감전에 걸린 적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서 결투장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PVE에서도 무난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절대 수호자 루디(전설 루디)는 방어형 탱커입니다. 아군 전체의 받는 피해를 줄여주며 광역 보호막을 거는 등 방어적인 능력에 특화된 탱커입니다.

하얀 이리 에반도 방어형 탱커입니다. 하지만 루디와는 다르게 적에게 도발을 걸고 자신에게 힐을 하고 보호막을 부여하는 도발 탱커입니다.

파멸의 기사 델론즈는 공격형 단일 딜러입니다. 공격 스킬, 확률적인 범위 침묵, 상대 생명력이 50% 이하일 때 다른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하며 공격하는 스킬, 생명력 비례 추가 피해를 주는 강력한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어 결투장에서 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불멸의 화신 레이첼은 공격형 영웅입니다. 모든 액티브 스킬이 공통적으로 적에게 화상을 입히는 공격 기술이며 각각 막기 확률 감소, 받는 피해 증가, 방어력 감소라는 3가지 디버프를 겁니다. PVE에서는 제압기를 보유한 강력한 딜러로, 결투장에서는 후열(사수형) 저격 능력으로 활약합니다.

레이첼은 계정 전투력 30만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5일차인데도 얻은 유저들이 꽤 보일 정도라 리세로 가져가는 게 별로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초월할 수 있어서 오히려 좋을지도?

빛의 성녀 카린은 최강의 지원형 힐러 영웅입니다. 아군 전체 힐 및 보호막을 부여하고 궁극기로 모든 아군을 부활시키는 등 힐러 역할로는 대체재가 없습니다. PVE 콘텐츠에서 엄청나게 활약할 수 있으며 결투장에서도 괜찮다고 합니다.

혹한의 폭군 스파이크는 만능형 영웅입니다. 만능형이라는 타입에 걸맞게 광역 딜링 스킬, 빙결 CC기, 이로운 효과 해제를 보유하고 있으며 불사 효과까지 있어 결투장에서 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설 1.1티어

불멸의 여제 아일린(불멸 아일린)은 만능형 캐릭터입니다. 부활 패시브, 마비 CC기, 이로운 효과 해제 등 강력한 효과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7일 출석 이벤트로 모든 유저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저평가를 당하고는 있지만 그래도 결투장에서는 쓸만하다고 하네요.

차원의 인도자 연희는 사수형 범위 딜러인데요. 모든 스킬이 광역 공격이라 PVE, 그중에서도 방치형 던전에서 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인이나 레이첼같이 후열을 공격하는 영웅들이 많기 때문에 결투장에서는 활약하기가 어렵습니다.

마치며...

사실 위에 서술한 전설급 중에서 제가 직접 써본 영웅은 거의 없습니다. 그야말로 '폰세나2'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최소한 잘못된 서술은 없도록 모든 검색 엔진과 커뮤니티를 동원해서 영웅마다 20분씩은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물론 그래봐야 공신력은 제로라고 볼 수 있지만 그래도 나름 열심히 정보를 견인해온 만큼 처음 시작하는 유저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