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of the Game

가디언테일즈] 여러가지 유니크 영웅들의 이해

HawordFREAKEK 2020. 11. 19.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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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문

2.탱커

-오그마

-마리나

-미래 공주

3.딜러

-바리

-나리

-티니아

-비앙카

-유진

4.힐러

-미야

5.마치며


1.서문

각 영웅들을 성능 순서로 나열하고 그것을 티어표로 표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티어표만으로는 제가 말하고자 하는 바가 온전히 전달되지 않습니다 티어표에는 각 캐릭터들을 왜 키워야하는지 키워서 어떤 컨텐츠에 써야하는지 등의 정보가 담겨 있지 않기때문입니다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를 심화함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각 캐릭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길게 말하지 않겠습니다 각 캐릭터의 장단점, 특징을 파악함으로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2.덱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 공략을 쓰게 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덱 진로를 짤 때엔 다음의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선택지를 간추린다

-각 선택지의 장단점, 기대할 수 있는 이익 등을 비교한다

-결론을 내린다

ex)

단순히 '그 캐릭터의 성능이 좋아서'가 아니라 그 캐릭터의 장단점, 그 캐릭터를 키움으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등을 생각하면 더욱 효율적인 육성 루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통해 결론을 내리기 위해선 각 캐릭터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수반되어야합니다

다음은 가디언테일즈의 여러 컨텐츠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있는 주류 캐릭터들의 특징, 장점, 운용 팁 등에 대해 서술하겠습니다


2.탱커

-오그마

오그마는 자체 공격력을 배제하고 탱킹에 올인한 순수 탱커로 메인탱커 포지션을 맡습니다 자신의 방어력에 비례하는 반사뎀과 아군을 보호하는 5성 특능 등을 기반으로 모든 덱에 부담없이 채용되며 pvp pve 가리지않고 0티어 탱커로 꼽힙니다 도발 스킬의 성능과 지속력이 뛰어나 탱커의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합니다 인백 아레나 8~90%, 콜로세움 60%대의 미친 픽률을 기록하는 전천후 탱커입니다

-퓨어 탱킹

-뒤 안보고 방어력 수치 하나에 올인하는 세팅

-전용무기 의존도 매우 매우 높음

-모든 컨텐츠에 주력 채용

-미노, 거울, 진격, 탱커의 방패 적어도 블레이드실드는 ㄴㄴ

-거울, 요새, 검왕반, 매팬브, 회중

-우수한 파티버프(방어)를 기반으로 어느 덱에 쓰여도 어색하지 않음

-반사뎀을 기반으로 한 1대1 능력 뛰어남

-속성 차이를 제하면 사실상 무상성

-무기스킬만 돌리는 스킬플레이, 상자깡, 체버프가 있다면 맞딜도 가능

-컨트롤 난이도 높음, 덱의 성격에 따라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가짐

-마리나

마리나는 준수한 자체 딜링 능력을 보유한 딜링탱커로 서브탱커 포지션을 맡습니다 풀링을 기반으로 한 짤짤이 데미지와 우수한 평타모션, 어렵지만 위력적인 무기스킬과 연계기를 갖고 있습니다 오그마와 미래 공주의 출시 이후 예전의 위상만큼은 못하지만 여전히 자주 사용되는 탱커입니다 인백 아레나 픽률은 6~70% 입니다 후방 유닛들을 보호하는 능력이 부족하고 도발 스킬 성능이 떨어져 인백 콜로세움에서는 더이상 채용되지않지만 주차라고 표현하는 다1까지 도달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딜링 탱커

-27살에 해군 대장 ☆☆☆☆ 든든한 빽이 있는듯

-방어력에 중점을 둔 세팅 (딜 나오는 탱커지 딜러가 아님)

-전용무기 의존도 매우 높음

-아레나에 두각, pve 우수

-거울, 얼음여왕반지, 검왕반, 요새, 회중

-매우 뛰어난 1대1 능력

-(바리 제외) 아레나 무상성

-무난하게 쓰기 좋은 파티버프(체력), 모든 덱에 어울림 but 근접 덱에 주로 기용

-풀링 평타 짤딜, 맞딜 유도 붙는 플레이, 평캔+무기스킬로 먼저 진입하는 플레이

-컨트롤 매우매우 어려움 무기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 평캔 등의 심리전, 피지컬이 중요하게 여겨짐 실력에 따른 성능 편차가 가장 큰 캐릭터 중 하나

-미래 공주(이하 미공)

미래 공주는 약간의 힐을 겸비한 힐링탱커로 마리나와 같은 서브탱커 포지션을 맡습니다 파티원 전체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도발스킬과 직격타 한방에 연계기를 터트릴 수 있는 무기스킬을 바탕으로 콜로세움에서 두각을 드러냅니다 방패를 착용하지 않으면 원딜로써 활용가능하지만 후술할 전문 딜러에 비해 특출난 메리트가 없습니다 캐릭풀이 부족하거나 경계미궁과 같은 제한적인 상황에서만 채용됩니다 인백 아레나 픽률은 2~30%, 콜로세움 픽률은 6~70%입니다

-힐링 탱커(힐러가 아님, 단일 힐러로 사용 불가능)

-생존력, 무기 기술 충전에 중점을 둔 세팅

-한방에 연계기를 터트릴 수 있음, 리더 캐릭으로 활용

-전용무기 의존도 매우 매우 높음

-콜로세움 카마존에 두각, 아레나 pve 우수

-거울, 진격, 기타 고성능 방패

-거울, 회중, 검왕반, 요새, 대지의 목걸이

-오그마에 우위, 나리에 열위

-꾸준히 붙어주는 플레이, 무기스킬은 막다른 길에 몰리거나 진입하는 상대를 받아치기

-기본적인 컨트롤 난이도는 어렵지 않지만 무기스킬을 두고 벌어지는 심리전 매우 중요


3.딜러

-바리

바리는 압도적인 광역 딜링이 가능한 죽창 딜러로 메인 딜러 포지션을 맡습니다 위력적인 평타 광역 딜과 높은 기술 피해 수치를 바탕으로 '인권 캐릭'으로까지 평가받습니다 오그마와 더불어 경계미궁을 제외한 모든 컨텐츠에 주력으로 채용되는 미친 범용성을 보여줍니다 가디언테일즈 출시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사기 캐릭하면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캐릭터입니다 메타의 변화에 따른 영향으로 아레나에선 조금씩 힘이 빠지고 있다는 평이 지배적이지만 다1까지 등반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인백 아레나 픽률은 2~30%, 콜로세움 픽률은 8~90%입니다

-죽창 딜러

-정가 1순위

-공격력, 치명타 확률에 중점을 둔 세팅

-범용성 넓은 파티버프(기피), 근접덱을 제외한 모든 덱에 채용

-압도적인 스탯에서 나오는 준수한 생존력, 작살나는 무기 스킬딜

-전용무기 의존도 매우 높음

-모든 컨텐츠에 주력 채용

-샤프슈터, 거울, 미노목

-마리나 비앙카에 우위, 비슈 오그마 나리에 열위

-거리를 두고 평타 짤짤이 날리는 플레이, 무기스킬 심리전

-컨트롤 난이도 쉬움, 실력에 따른 성능 편차가 가장 작은 캐릭 중 하나

-나리

나리는 평타 방깎과 5성특능을 활용한 생존력에 특화된 방깎 딜러로 서브 딜러 포지션을 맡습니다 바리 티니아에 비해 약간 떨어지는 dps를 보이지만 자신의 방어력을 64%나 올려주는 5성 특능을 바탕으로 한 엄청난 생존력을 자랑합니다 깡방어 수치를 올려주는 오그마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단일 딜러로는 추천하지 않지만 우수한 파티버프(원딜증)와 방깎으로 다른 딜러와 조합해 폭발적인 시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뛰어난 생존력을 기반으로 아레나에서 두각을 드러냅니다 인백 아레나 픽률은 4~50%, 콜로세움 픽률은 6~70%입니다

-방깎 딜러

-공격력, 치확 중점 세팅(풀초 풀각 이상) 생존력 중심 세팅(풀초 풀각 미만)

-아레나에서 두각, 콜로 pve 우수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파티버프(원딜증)

-뛰어난 생존력

-전용무기 의존도 높음

-거울, 샤프슈터, 회중, 미노목, 명예의 반지

-바리 유진 미공에 우위, 비앙카에 열위

-평타 쭉 긁고 튀고 반복하는 플레이

-무기 스킬 선딜이 긺, 진입하는 상대를 받아치기

-컨트롤 난이도 쉬움

-티니아

티니아는 높은 dps를 보유한 방깎 딜러로 바리가 없다면 메인 딜러, 바리와 함께 쓴다면 서브 딜러로 활용 가능합니다 게임 출시 초기 바리 마리나와 함께 3대장이라 불렸을 정도로 캐릭 자체의 기본 성능이 뛰어납니다 우수한 파티버프와 방어도 저하 디버프를 부여하는 개인 스킬, 높은 dps를 바탕으로 길드 레이드에서 두각을 드러냅니다 다만 벽에 막히는 평타와 유리몸 등이 단점으로 거론되며 아레나에선 거의 채용되지 않습니다 인백 콜로세움 픽률은 3~40%입니다

-방깎 딜러

-공격력, 치명타 확률에 중점을 둔 세팅

-길드 레이드 콜로에서 두각, pve 우수

-유리 몸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파티버프(원딜증)

-장판 무기스킬(pvp리더x pve리더ok)

-전용무기 의존도 낮음 지속활 암거나 쥐어줘도 밥값함

-거울, 샤프슈터, 미노목, 기타 고성능 딜러 악세

-오픈맵, 좁은 맵에서의 제한적 아레나 채용

-그냥 아레나에선 쓰지마 풀링, 무기스킬.. 물몸이라 신경 쓸 거 너무 많은데 평타가 벽을 못뚫어서 계속 거리 주고 있어야함

-비앙카

비앙카는 최근 재조명되고 있는 원거리 딜러로 메인 딜러 포지션을 맡습니다 우월한 스탯과 빠른 무기 기술 충전 속도를 기반으로 카마존과 pve 컨텐츠에서 강점을 갖습니다 단점으로 거론되던 어중간한 탱킹, 피격시 발동되는 5성 특능, 앞으로 움직이는 평타모션, 구린 ai 등이 오히려 광역 디버퍼로 재발견되며 콜로세움에서의 지분을 늘려가는 중입니다 아레나 역시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인백 아레나 픽률은 10%, 콜로세움 픽률 역시 10%대입니다 콜로 픽률은 시간이 지나면 보다 오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딜탱 원딜 그런데 이제 약간의 자힐을 곁들인..

-공격력 치확 중점 세팅(풀초풀각+오그마) 생존력 중점 세팅(풀초풀각 미만 but 풀풀 안되면 그냥 쓰지마)

-카마존 엘베에서 두각, 콜로 우수, 아레나 길레 준수

-우월한 스탯(=스펙이 안되면 무용지물)

-무난한 파티버프(치확)

-전용무기 의존도 높음

-거울, 얼음여왕반지, 샤프슈터, 미노목

-나리 오그마에 우위, 바리에 열위

-깡스탯과 5성특능을 활용해 붙어서 평타 싸움 거는 플레이

-무충이 빠른 만큼 연계기 부여량이 낮음, 스킬을 빨리 돌려서 먼저 연계기를 쓰겠다x 평타기반 싸움에 스킬을 섞어 빠르게 끝내겠다o

-유진

유진은 아레나에 특화된 캐릭터로 근접덱의 핵심적인 역할을 맡습니다 핵심적인 파티버프(근딜증), 초공 500%의 뛰어난 계수를 가진 연계기, 빠른 이동속도 등을 바탕으로 유진 마리나 오그마, 유진 미공 오그마 등의 근접덱으로 채용됩니다 전사 캐릭터들의 성능이 대체적으로 노답인 가디언테일즈에서 유일하게 활용되는 전사 캐릭터입니다 아레나 이외의 컨텐츠에선 쓰이지 않습니다 인백 아레나 픽률은 3~40%입니다

-근딜 덱

-거울, 회중, 미노목

-컨트롤 난이도 매우 매우 높음 실력에 따른 성능 편차가 가장 큰 캐릭터 중 하나

유진의 경우, 평소 관심도 없고 찾아볼 자료가 굉장히 방대하고 어려운 캐릭터라 그냥 포기했습니다^^ 난 이제 지쳤어요 땡벌땡벌


4.힐러

-미야

미야는 압도적인 힐량을 자랑하는 퓨어 힐러로 메인 힐러 포지션을 맡습니다 아레나를 제외한 모든 컨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으며 특히 장기전을 요하는 pve컨텐츠의 경우 미야의 영향력은 절대적입니다 범용성 넓은 파티버프(기피), 나름 쏠쏠한 딜링을 기반으로 모든 덱에 채용될 수 있으며 유일 3성 퓨어힐러로써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야의 주 무대라고 할 수 있는 카마존, 엘베, 거울던전의 경우 미야 뿐 아니라 탄탄한 딜러, 탱커진을 요구하는 만큼 미야의 육성순위는 탱커, 딜러의 뒤로 밀려납니다 아레나에선 채용되지 않으며 인백 콜로세움 픽률은 6~70%입니다

-퓨어 힐러

-회복력 중점 세팅

-카마존 엘베 거던 두각, 아레나 제외 기타컨텐츠 우수

-압도적인 힐량, 범용성 넓은 파티버프, 쏠쏠한 딜링

-전용무기 의존도 높음

-바다의 귀걸이, 천사의 목걸이, 거울

미야를 써본 경험이 없어 보고 들은 정보로만 정리하여 적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와 팁에 대해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마치며

본 공략에서 다룬 내용은 굉장히 논란이 일어나기 쉽고 의견충돌이 잦은 주제입니다 자료가 부실한 유진, 미야에 대한 조언을 포함해 잘못된 정보에 대한 모든 지적은

위 링크를 통한 1ㄷ1 채팅으로만 받겠습니다 댓글에 적지 마세요 제발^^ 내 글에서 싸우지마^^^

질문이나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다면 (의견충돌이 없을 만한 내용) 댓글로 달아주세요

생각보다 오래 걸리고 힘드네오;; 두어시간이면 다 쓸 줄 알았는데 이거 한편 쓰는 데에 꼬박 사흘이 걸렸습니다

세편 다 써서 한번에 올리려고 했는데 힘들어서 안되겠습니다 이거 올리고 반응, 피드백 받으면서 나머지 정리하려구요

다 봤으면 하트 꾸욱 누르고 나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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