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_security/wargame.kr

[wargame.kr] 3번 flee button 문제 풀이

HawordFREAKEK 2019. 1. 10. 17:10
반응형

문제 풀이 라이트업을 적는 이유는 첫 번째가 복습을 위해서 이고, 두 번째가 저 보다 더 wargame 뉴비이신 분들을 위해 제 눈높이로 풀이를 적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문제 보자마자 해설 보는 건 실력 향상에 늘지 않으므로 나중에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어렵게 풀었는데... 보고 쉽게 푸시면... 배가 아파요..)



문제가 아주 간단해 보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



??

버튼이 마우스를 피해서 막 돌아다닙니다.
터치가 되는 노트북이라 빠르게 버튼을 눌러봤는데도 피하더군요.

버튼도 일단 페이지 구성 중에 하나라고 추측되어 개발자 관리 창을 열어 자세히 버튼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렇게 마우스를 움직일 때 마다 저렇게 보라색으로 반짝 반짝 하면서 부각이 되네요.
저 부분이 저 버튼의 구성 요소인 것 같습니다.

일단 클릭을 해야하는데 자꾸 움직이는 거니까 left, top의 값을 제가 한 번 지정해 봅시다.



1000과 100으로



따로 지정해 놔도 마우스를 움직이면 다시 초기화 되네요.
position: absolute 가 버튼의 위상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absolute를 어떻게 바꿔야할까요?
페이지에 글자 같은게 있을때 color="white" 이렇게 있을 때, white를 blue, gold 처럼 색을 정해주면 알아서 색이 바뀝니다. position: absolute는 처음보네요.. 그냥 지워봅시다.






left top은 그냥 마우스의 위치를 나타내는 것인거 같네요.
포지션 앱솔루트가 저 버튼의 위상을 설정하는 것 인가 봅니다.
그리고 click me를 누르면



간단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