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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디언테일즈 캐릭터 성능 티어 표(리세마라)

HawordFREAKEK 2020. 10. 14. 12:12

평가기준은 각 컨텐츠별 티어를 고려하고 그 다음 범용성은 어떠한지까지 고려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컨텐츠 2티어인 캐릭터가 pvp에서 1티어, pve에서 3티어 캐릭터보다 평가가 높습니다.

티어표



좌에서 우로 성능 격차도 존재합니다.

상세설명

0티어

바리 / 원거리 딜러 / 지속성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최강 캐릭터.

모든 컨텐츠에서 1티어이며 아레나는 사실상 바리를 잡을 수 있냐없냐로 1티어 판가름이 난다.

마리나 / 근거리 탱커 / 수속성

말도 안되는 스탯사기로 방패를 안들어도 방패든 탱커만큼 튼튼하고 딜까지 되는 캐릭터.

모든 컨텐츠 1티어이며 워낙 좋은 성능덕에 어떤 덱에도 어울린다.

나리 / 원거리 보조딜러 / 무속성

나리의 유일한 단점은 자체 스탯이 약간 낮다는 점과 무속성이라는 것 둘뿐이다.

원거리 공격력 증가라는 좋은 파티 버프에 원거리 방깍, 치확증까지 어우러져 메인딜러를 보조하는데 특화되어있다.

거기에 아레나에서마저 활약하며 모든 컨텐츠 1티어인 캐릭터.

1티어

유진 / 근거리 딜러 / 광속성

근거리 딜러 중에 최강이다.

근거리 공격력 증가라는 좋은 파티버프까지 있어서 근거리덱에 반드시 들어가야하는 캐릭터라 할 수 있다.

현재 조금 밀렸지만 아레나에서도 충분히 활약한다.

비앙카 / 원거리 딜러 / 수속성

비앙카는 초반에 성능이 떨어져서 육성이 힘들지만 종결에 가까워질수록 강해지는 캐릭터다.

조합과 육성만 갖춰진다면 수속성의 바리급의 성능을 보여준다.

최근 들어선 아레나에서도 자주 등장한다.

오그마 / 근거리 탱커 / 암속성

출시된지 얼마 되지도 않았음에도 압도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캐릭터.

아레나는 사실상 오그마로 도배된 상태다.

반쯤은 실험삼아했을 수도 있지만 그 정도의 가치가 있다는 얘기.

몇몇 말로는 탱커중에 탱킹력으로는 최강이며 딜량도 준수한 편.

자세한 정보가 없지만 일단 1티어는 확정, 0티어냐 아니냐의 문제인거같다.

현재는 신캐라서 연구가 덜 됐다고 판단했기에 이 위치에 두었다.

아라벨 / 원거리 딜러 / 암속성

Dps 최강을 논할때 반드시 언급되는 캐릭터.

바리와는 다르게 단일딜이지만 dps만은 거기에 뒤지지않는다.

PvP컨텐츠에선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나 PvE에선 압도적 1티어기에 1티어로 선정했다.

루피나 / 원거리 딜러 / 암속성

루피나는 원거리임에도 근거리 공격 판정을 가지는 특이한 캐릭터이다.

이 점은 요긴하게 쓰일만하며 파티 버프인 치확증도 분명히 쓸모가 있다.

1티어 상위권은 아니지만 모든 컨텐츠에서 1티어 하위권 ~ 2티어 상위권이므로 1티어로 선정했다.

티니아 / 원거리 딜러 / 지속성

한때 3대장 중에 하나였으나 현재는 잘보이지도 않는 캐릭터.

그럼에도 파티버프가 우수하고 dps가 뛰어난 것은 사실이다.

바리와 함께하는 지속성덱에선 나리와 비슷한 수준.

그러나 관통능력이 떨어져 PvP에서 아쉽기에 1티어 하위권에 배치했다.

2티어




알레프 / 중거리 딜탱 / 지속성

알레프의 파티 버프인 원거리 방어력 증가는 원거리 상대로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렇기에 현재 가장 강한 캐릭터인 바리와 나리를 상대로 아레나에서 활약을 하는 중이며 사실 바리를 중심으로 가위바위보를 하던 메타에 방덱이라는 새로운 메타를 탄생시킨 장본인입니다. 그러나 아레나에서의 이런 활약에도 불구하고 PvE에선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어 초보자에겐 큰 의미가 없다는 점에서 2티어에 배정했습니다.




아에바 / 원거리 지원가 / 무속성

실제 성능에비해 많이 평가 절하된 캐릭터.

대다수가 5성 특수능력인 힐을 기대하고 썼다가 실망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아에바의 진가는 뛰어난 버프와 생각 외로 강한 공격력에 있다.

버프는 전용무기의 효과인 아군 위치에 상관없이 주는 공증과 연계기 공증, 특수능력 방증이 존재한다.

공증 2개에 방증, 지원가치곤 준수한 공격력에 보조힐까지 어떻게보면 올라운더에 가깝다.

그러나 파티버프가 무속성 공증이고 이때문에 연구 자체가 안되는 편.

심지어 무기와 육성없이는 너무 약해서 종합평가 2티어에 두었다.

비슈바크 / 근거리 딜러 / 화속성

아레나 바리의 하드카운터.

그러나 그 이상의 무언가는 존재하지않는다.

PvE에선 상당히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며 PvP도 콜로세움에선 큰 장점이 존재하지않는다.

아레나에서만큼은 1티어지만 그 외의 컨텐츠에서 성능이 좋은 편이 아니기에 3티어에 두었다.

란 / 근거리 딜러 / 무속성

란은 딜러임에도 힐이 가능한 캐릭터다.

거기에 근거리 방깍까지 존재한다.

그런 점에서 한때 아레나에서 조커카드로 쓰였으나 사람들이 파훼법을 알게되면서 무쓸모가 됐다.

어찌됐든 할 수 있는 일의 갯수만 보면 상당하지만 너무 분산됐고 거기에 무속성이라는 단점때문에 2티어 하위권에 두었다.

3티어

라피스 / 근거리 탱커 / 광속성

포지션은 전사지만 실상은 방패든 탱커다.

다단히트가 매력적이나 그것말고는 큰 장점이 없다.

의외의 모습을 가끔 보여주기도 하나 이걸 굳이 키울 이유는 없다.

플리트비체 / 근거리 / 화속성

전사인데 딜러는 아니고 그렇다고 탱커라기도 애매하다.

힐을 할 수 있는 무기스킬이 매력적인 것은 사실이나 그것말고 없다.

화속성 메인피스지만 화속성에 쓸만한 것이 비슈바크밖에 없는 현시점에선 가치가 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