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nalysis

키네마스터 주식 분석하기

HawordFREAKEK 2020. 12. 4. 23:07
반응형

네 안녕하세요. Godhaword 입니다.

https://godhaword.tistory.com/281


여기서 말씀드린 것처럼 약 한 달 전 부터 봐왔던 주 였는데, 최근에 3~4연상을 하며 오르는 주 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추천한 만큼 리스키 하다 생각하는데요.


키네마스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동사는 2002년 9월 9일에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음. 동사의 주요 제품은 크게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KineMaster)과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SDK) 로 구분됨. 동사의 편집앱 키네마스터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영상 편집 툴(플랫폼 제외) 시장에서 2020년도 3월 말 기준으로는 약 5.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거으로 추정됨.





키네마스터는 유투브를 보는 사람이면 대부분 알 것 이라 생각합니다.

어도비나 프리미어가 고가의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키네마스터를 사용하여 유투브 영상을 편집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무료버전을 쓴 영상은 우측 상단보면 키네마스터 워터마크가 남습니다.





키네마스터 사이트는 정말 별거 없습니다.

앱 다운로드 링크, 주주 관련 정보 문의하기 끝...


자세한 정보는 재무제표와 함께 하겠습니다.





제무표로 보시면 키네마스터는 코로나 타격이 없는 기업입니다.

오히려 2019년의 영업이익을 1Q에 한 번에 벌어버리기도 하고, 부채비율도 계속 하락하는 등의 코로나 사태임을 빼더라도 회사는 계속 발전하고 있는 추세를 보여줍니다.




회사 자산을 보시더라도 쉬지도 않고 올라온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KineMaster(키네마스터)는 2020년 3월말 기준 약 2억 4천만 이상 다운로드 달성하고, 월 사용자 수(MAU) 약 4천 8백만을 돌파하였음.  매출액의 큰 폭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하였음. 세전 이익의 대폭 증가로 당기순이익 또한 흑자 전환하였음. 



모바일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써는 1 tier 를 달리다보니, 엄청난 영업이익이 있어 보입니다.


키네마스터 배당금 관련 정보는 없습니다.




월봉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타격이라고 할 부분이 없는 게 꼬리가 아닌 몸통부분을 본다면 2019년에서 부터 2020년 8월까지 쉬지도 않고 올라온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쉬지도 않고 올라오는 주는 안정적인 상승을 위해서는 지지선을 긋거나, 잠깐 내려가는 추세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제가 이 종목을 11월 19일에 추천 드린 이유가 여기 있는데요.


키네마스터는 아무런 악재 없이 갑작스런 하락세로 기간조정을 받았습니다.

횡보하는 지지선으로 그엇다면 매도물량을 더 오랫동안 구축해야 했겠지만 하락세였기에 매도 물량이 빨리 구했다 생각하고 제가 추천드린 달에는 하락세에서 상승세로 바뀌는 구간이였기 때문입니다.


아무런 뉴스 없이 내리는 가격이였고, 급락하는 구간도 아니고, 횡보나 상승하는 시작 부분에서 매수사인을 찾고 있었습니다.



10월 23일 주 , 11월 6일 주 등 매수 사인은 그 전에도 자주 보였으나

제가 키네마스터라는 주를 알게된  게 11월 17일? 그 때 장 돌아다니다가 차트가 신기해서 찾은거라 2일 후에 상승폭이 더 컸을 때 추천드렸었습니다.




(픽 해주지 말고 내가 살껄... 300% 인데..)


파란 원 일 때 픽해드리고, 빨간 원 일 때 팔지 말고 갖고 있으라 했습니다.



많이 아쉽네요... ㅠㅠ





20년 12월 2일 부터 오늘까지, 3연상을 찍어주며 고점을 높혀주고 있습니다.


그냥 오를 거 올랐다 생각했는데, 경영권 매각 등 회사차원의 호재뉴스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주가가 올라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 그래서 지금 살까요?


지금은 매우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Q : 아니 적어도 1~2 상은 더 찍을 거 같은데 아침 동시호가 때 사면 안될까요.


일단 저도 단일가로 상한가 만큼 띄우는거 보고, 아마 풀리면 한 두 번 더 뜨겠다 생각했는데, 다음 장이 월요일 이라는 점이 걸립니다.


이번 주는 경영권 매각에 대한 기대감으로 올랐다 해도, 그 기대가 주말을 지나 월요일까지 도와준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단일 가라고 해도, 2일부터 오늘까지 3연상 약 120%가 상승한 것에 비해, 매도물량이 너무 적습니다.


특히 어제 오늘 너무 오르기만 했습니다.

인수관련 호재뉴스가 아직 남긴 했고 저도 이 또한 확률 높은 호재라 생각하지만 만에 하나라는 경우에 수가 있기에,


거래량은 높은데 횡보하게 된다면 전량 매도는 아니지만 조금조금씩 나누어서 매도 후 들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뉴스 더 찾아보니 구글, 페이스북 같은 곳에 인수될 수도 있다는데, 그러면 분할 매도하시다가 남는 걸로 하셔도 충분히 더 커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호재 뉴스에 자신이 있으시고, 믿음이 간다면 올 홀딩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거의 3달 동안 올라야 하는 높이를 3일 동안 올라와서 좀 부담이 크게 느껴지긴 하네요




차트 관련 링크로


씨아이에스

https://godhaword.tistory.com/261


장원테크

https://godhaword.tistory.com/260


에이디칩스

https://godhaword.tistory.com/258


코로나 관련 링크로


https://godhaword.tistory.com/195

https://godhaword.tistory.com/196

https://godhaword.tistory.com/194

https://godhaword.tistory.com/184

https://godhaword.tistory.com/208


달아드립니다.

시간 나실 때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